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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케니 기장점, ‘기장시장 활성화’ 지원…“지역과 상생 실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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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10, 2023, 10:08:11

기장시장 육성사업단과 ‘전통시장 상인 기 살리기’ 나서
호텔 찾는 고객에게 온누리 상품권·바우처 교환권 제공
다양한 홍보 펼치며 기장시장 찾는 손님 발걸음 늘어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부산 기장군의 대표 전통시장인 기장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역 내에 있는 한 호텔이 홍보를 지원하는 등 상생행보를 펼쳤습니다.

 

10일 호텔케니 기장점에 따르면, 최근 기장시장 문화관광형 육성사업단(이하 사업단)과 함께 기장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상인 기 살리기'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기장시장은 기장군에서 가장 큰 규모의 전통시장이자 지역 내 주요 관광지로도 꼽히는 곳입니다. 그러나 일찍 시작된 더위와 장마, 반복되고 있는 폭염과 폭우 등으로 휴가철로 접어들었음에도 고객들의 발길이 끊기며 활성화에 대한 특단의 조치가 절실한 상황이었습니다.

 

호텔케니 기장점은 사업단과 기장시장 활성화를 위한 부분에 뜻을 모으고 캠페인 활동에 돌입했습니다. 기장시장이 호텔과 인접한 곳에 자리하고 있다는 것을 고려해 호텔을 이용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 상품권과 도장 찍기 여행스탬프투어 등의 소개가 실려있는 바우처 교환권을 배포했습니다.

 

지난 1일에는 양재학 기장시장 육성사업단장과 함께 호텔을 방문한 외국인 인바운드 그룹, 부산 FIT 관광객을 대상으로 바우처 교환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펼치기도 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호텔케니 기장점 및 사업단 주요 관계자들도 자리했습니다.

 

다양한 홍보 캠페인을 펼치며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결과 기장시장을 찾는 고객들이 크게 증가했다고 호텔케니 기장점 측은 설명했습니다. 호텔케니 기장점 관계자들은 "이번 홍보활동이 기장시장 발전에 큰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맑은 날씨와 더불어 상인들이 생기를 찾을 수 있는 새 희망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양재학 육성사업단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전략과 릴레이, 행정적 도움과 필요성, 군내 각급 기관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하기도 했습니다.

 

기장시장에서 해산물 장사를 하는 A씨는 "오랜만에 이렇게 활기찬 시장 분위기를 보게 돼 정말 기쁘다"며 "이렇게 시작된 전통시장 돌아보기가 앞으로도 계속 이어졌으면 하며, 기장시장뿐 아니라 다른 지역까지 확산하며 우리 전통시장이 관광객으로 활기를 띠는 날이 하루빨리 왔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상인 B씨는 "연일 지속하는 폭우와 폭염으로 시장에 사람 발길은 점점 끊겨 가는데 호텔에 방문하는 손님들이 단 1만원 어치라도 물건을 구입해 주러 오니 얼마나 고마운지 모르겠다"고 밝혔습니다.

 

문정민 BS기장 대표와 김현석 호텔케니 대표는 "폭우와 폭염이 반복되면서 전통시장 내 관광객의 발걸음이 끊겼다는 소식을 듣고 상인들의 기를 살려주고자 호텔운영사와 시행사가 힘을 합쳐 상생의 장을 마련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호텔이 지역과 함께 지속 성장을 끌어내는 ESG 운영의 초석을 이곳 기장시장에서 시작한 것에 자부심을 느끼고 이러한 영향력이 확산해 다른 지역에도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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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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