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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수입 승용차 2.1만대 판매…BMW 판매량 선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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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03, 2023, 11:08:11

KAIDA, 7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 통계 발표
BMW·메르세데스-벤츠, 브랜드 판매량 1·2위
비엠더블유 520·벤츠 E 250 등 베스트모델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BMW가 지난 7월 국내 수입 승용차 브랜드 중 가장 많이 팔린 브랜드로 집계됐습니다. 

 

3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지난 7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는 2만1138대로 집계됐습니다. 전년 동월 판매량인 2만1423대 대비 1.3% 감소한 수치입니다. 전월인 6월 판매대수인 2만6756대와 비교할 경우 21.0% 증가했습니다.

 

브랜드별로는 BMW가 5931대, 메르세데스-벤츠가 5394대를 판매하며 1,2위를 기록했습니다.

 

이어 ▲아우디(1504대) ▲볼보(1409대) ▲폭스바겐(1195대) ▲렉서스(1088대) ▲포르쉐(953대) ▲미니(798대) ▲토요타(622대) ▲쉐보레(539대) ▲지프(464대) ▲랜드로버(408대) ▲푸조(180대) ▲포드(124대) ▲폴스타(121대) 등의 순으로 판매량이 집계됐습니다.

 

지역별로 구분할 경우 유럽이 1만8106대(85.7%)로 1위를 기록한 가운데 일본이 1741대(8.0%)로 2위를, 미국이 1291대(6.1%)의 판매량으로 3위를 기록했습니다.

 

배기량별 등록대수는 2000cc 미만이 1만1263대(53.3%)로 가장 많았으며, 2000cc~3000cc 미만 6330대(29.9%), 3000cc~4000cc 미만 1004대(4.7%), 4000cc 이상 464대(2.2%) 등으로 조사됐습니다. 전기차는 2077대(9.8%)의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연료별로는 가솔린 9068대(42.9%), 하이브리드 6692대(31.7%), 디젤 2311대(10.9%), 전기 2077대(9.8%), 플러그인하이브리드 990대(4.7%)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구매유형별로는 개인구매가 1만2646대로 59.8%, 법인구매가 8492대로 40.2%를 나타냈습니다. 개인구매의 지역별 등록은 경기 3943대(31.2%), 서울 2702대(21.4%), 인천 792대(6.3%) 순으로, 법인구매의 지역별 등록은 인천 2985대(35.2%), 부산 1953대(23.0%), 경남 1161대(13.7%) 등의 순으로 조사됐습니다.

 

7월 베스트셀링 모델은 비엠더블유 520(886대), 메르세데스-벤츠 E 250(655대), 렉서스 ES300h(568대) 등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정윤영 KAIDA 부회장은 "7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은 개별소비세 인하 종료 및 계절적 요인과 더불어 일부 브랜드의 물량 부족 등으로 전월 대비 감소했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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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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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2025.05.02 10:24: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이라는 특단의 조치를 취하며 이번 해킹 공격에 대한 추가적인 보호 방안에 대해 2일 밝혔습니다. 유영상 SKT CEO는 2일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열린 설명회를 통해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 ▲유심보호서비스 자동 가입 시행 ▲원활한 유심 교체 위한 재고 확보 방안 ▲해외 여행객을 위한 공항 유심 교체 지원 확대 ▲로밍 시에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 등 추가 고객 보호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SKT는 늦어도 오는 5일부터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에서 신규 가입 및 번호이동 모집을 중단합니다. 유심 물량이 부족한 상황에서 유심 교체를 우선적으로 시행하기 위한 조치라고 SKT는 설명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발생한 매장 영업 손실에 대해서는 SKT가 보전할 계획입니다. 두 번째로 SKT 사용자가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이용약관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고했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불법복제한 유심을 다른 단말기에서 사용하는 것을 차단하는 무료 부가 서비스입니다. SKT에 따르면 현재까지 총 1442만명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완료했으며 남은 약850만명의 가입자에 대해서는 오는 14일까지 시스템 용량에 따라 하루 최대 120만명씩, 순차적으로 자동 가입 처리할 계획입니다. 침해 사고 이후 아직까지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 중 75세 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 고객을 우선 가입시킬 예정입니다. 자동 가입은 SKT 고객 대상으로만 우선 시행되며 SKT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업체와도 자동 가입을 협의할 예정입니다. 세 번째로 5월과 6월 각각 500만장씩, 총 1000만장의 유심을 순차적으로 확보해 공급하고 7월 이후에도 추가 확보를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유심 제조사와 생산 확대 및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핫라인을 구축하고 주요 유심 제조사 경영층과는 정기적인 대면 미팅도 시행할 계획입니다. 글로벌 칩셋 제조사에도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며 확보된 유심은 주말이나 휴일에도 현장에 공급 중입니다. 네 번째는 오는 6일까지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내 로밍 센터 내 좌석수를 두 배로, 업무 처리 용량을 세 배로 확대 운영합니다. 인천공항의 경우 2일부터 면세구역 내에도 11석을 추가로 신설하며 본사직원 100여명을 현장에 투입해 유심 교체 업무를 돕는 등 서비스 지원에 나설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해외 로밍 고객들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도 준비를 거쳐 오는 14일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유심보호서비스2.0은 온라인ᆞ모바일 T월드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이미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는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한편, SKT는 오늘 발표를 시작으로 매일 고객 정보보호와 관련된 데일리 브리핑을 시행합니다. 데일리 브리핑에서는 유심 교체 및 예약 현황,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자 수, 로밍 서비스 정보 등 고객보호 관련 통계를 공개하고 새로 추가되는 보호조치들도 설명할 예정입니다. 유 CEO는 "이번 사고 수습 과정에서 불안과 불편함을 겪고 계신 고객분들과 사회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SKT는 앞으로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해 고객 보호와 피해 예방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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