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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비스포크 제트 AI’ 글로벌 매체서 호평 이어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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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02, 2023, 15:08:53

미국 리뷰 전문 매체 ‘리뷰드닷컴’서 2023 최고 무선청소기 선정
비스포크 제트 라인업 글로벌 매출 전년 동기비 47% 성장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삼성전자[005930]는 무선 스틱 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AI'가 미국 제품 리뷰 전문 매체 '리뷰드닷컴'서 2023 최고 무선청소기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습니다.

 

리뷰드닷컴은 비스포크 제트 AI의 280W 흡입력을 구현하는 모터와 대용량 모니터를 장점으로 꼽으며 "지금까지 리뷰한 무선 청소기 중 최고"라고 밝혔습니다.

 

먼지를 자동으로 비워주는 '청정스테이션+' 기능에 대해서도 소비자 친화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리뷰드닷컴은 지난해 출시한 '비스포크 제트'도 2023년 무선청소기 중 4위로 선정하며 일체형 청정스테이션과 강력한 흡입력, 배터리 성능 등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영국 IT 전문매체인 '테크레이더'도 비스포크 제트 AI의 가벼운 무게와 최장 청소 시간 100분인 점을 호평했습니다. 또한 스스로 제품 상태를 점검하고, 스마트싱스로 결과를 알려주는 '스마트 자가진단'을 차별화된 기능으로 꼽았습니다.

 

글로벌 IT 전문매체인 '기즈모도'는 비스포크 제트 AI의 청소 성능과 AI 모드에 대해 호평했습니다. 'AI 모드'가 마루, 카펫, 매트 등 바닥 환경을 인식하고 분류해 최적의 청소 모드를 설정하는 것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러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비스포크 제트 라인업의 상반기 글로벌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7% 성장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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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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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불황에 뜨는 ‘스몰 럭셔리’…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 호조

2025.08.22 10:35: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인터내셔날은 올해 니치향수, 명품 화장품, 고가 샴푸 등 스몰 럭셔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고가의 명품 가방이나 의류 대신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심리적 만족을 얻으려는 불황형 소비가 확대된 영향으로 분석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딥티크·산타마리아노벨라·로에베 퍼퓸 등 인기 니치향수 브랜드, 아워글래스·로라메르시에·돌체앤가바나 뷰티 등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다비네스·오리베 등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를 비롯해 젊은 층에게 인기를 끄는 럭셔리 브랜드를 다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니치향수 수요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딥티크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견조한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최근에는 2세대 니치향수 브랜드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초고가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엑스니힐로는 올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0% 뛰었습니다. 대표 제품인 ‘블루 탈리스만 오 드 퍼퓸’은 202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국내외에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40만원대(100ml 기준)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판매량이 급증했습니다. 프랑스 럭셔리 니치향수 브랜드 메모 파리도 매년 두 자릿수 이상 매출 증가를 기록 중입니다. 명품 화장품도 불황 속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돌체앤가바나 뷰티는 향수와 메이크업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7% 증가했습니다. 고가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습니다. 이탈리아 살롱 프로페셔널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올해 매출이 42% 신장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과거 경기 불황기마다 립스틱 판매가 늘던 ‘립스틱 효과’가 최근에는 향수, 화장품, 헤어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되고 있다"며 "현재 운영 중인 인기 브랜드뿐 아니라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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