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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관장몰, 첫 PB 상품 ‘정몰초이스 글루타치온’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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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01, 2023, 10:08:36

정관장몰 지난 5년간 매출 10배 신장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KGC인삼공사는 정관장몰 최초의 PB(자체 브랜드) 상품 ‘정몰초이스 글루타치온’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습니다. 글루타치온은 글리신·시스테인·글루탐산 3가지 아미노산이 결합해 이루어진 아미노산 화합물로, 체내 산화환원반응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항산화 물질로 알려졌습니다.

 

‘정몰초이스 글루타치온’은 순도 50%의 환원형 글루타치온효모추출분말 1000㎎(일회섭취량 기준)과 시너지 원료 8종을 복합 설계한 액상형 제품입니다. 콜라겐·엘라스틴·히알루론산 등 이너뷰티 부원료를 포함했고 비타민 전문기업 DSM사의 유럽산 비타민 4종을 함유했습니다.

 

신제품은 오는 7일 공식 출시 예정이며 정관장몰에서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합니다. 최근 건강식품의 온라인 판매 비중이 점점 높아짐에 따라 KGC인삼공사도 PB상품을 기획했습니다. 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건강기능식품 온라인 채널 비중은 63.1%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정관장몰 매출은 2017년 첫해 33억원에서 5년간 10배 이상 늘었고 회원 수는 현재 100만명 이상으로 확대됐습니다. 특히 전체 회원의 53%가 2030세대입니다. 건강기능식품 및 먹거리 분야 전문성을 확보하고 ‘위해상품 판매차단 시스템’ 도입 등으로 안전성을 높인 게 주효했다는 설명입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몰은 품질 관리와 함께 고객 참여형 이벤트, B급 광고, 매장픽업 서비스 등 마케팅 전략을 앞세워 현재 5000여종의 상품이 입점한 건강식품몰로 자리매김했다"며 "이번 PB상품 출시를 통해 신규·충성 고객을 확보하고 자사몰 경쟁력을 더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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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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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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