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Tech 테크

[주간게임노트] “신규 캐릭터와 떠나는 피서”…게임업계, 여름방학 맞이 업데이트 진행

URL복사

Sunday, July 23, 2023, 00:07:01

직업부터 맵까지 신규 콘텐츠 선봬
글로벌 게임 시장 위한 신규 게임 출시도 이어져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여름방학을 맞아 게임 업계에서 신규 캐릭터 출시를 비롯한 새로운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스마일게이트(대표 지원길)는 다중접속열할수행게임(MMORPG) 로스트아크에 신규 클래스 '소울이터'를 추가했습니다. '소울이터'는 큰 낫 '데스사이드'를 무기로 사용하고 혼을 자유자재로 부리는 암살자 직업군의 4번째 클래스입니다.

 

소울이터는 데스사이드로 적을 직접 타격하는 '살귀' 스킬을 비롯해 망자의 혼을 활용해 적을 공격하는 '망자', 사신의 힘을 빌려 공격하는 '사신' 스킬을 갖고 있습니다.

 

'사신'은 소울이터의 정체성입니다. 소울이터는 적에게 스킬을 적중시키면 사신 스킬을 사용하는 데 소모되는 '영혼석'과 사신화 상태로 변신할 수 있는 '빙의 게이지'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사신화 상태가 되면 최대 3회 강화된 사신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는 소울이터 업데이트를 기념해 아이템 레벨 1415로 바로 성장 할 수 있는 '특별 점핑권'을 모든 모험가에게 추가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아이템 1540 레벨까지 성장할 수 있도록 혜택을 제공하는 '슈퍼모코코 익스프레스' 이벤트도 진행중입니다.

 

리니지 리마스터 11번째 직업 '성기사'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다중접속열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 리마스터'에 신규 클래스 성기사를 업데이트 했습니다.

 

성기사는 리니지 11번째 직업으로, 양손검을 주무기로 사용합니다. 신성력을 활용해 언데드와 데몬 사냥에 특화돼있습니다.

 

특화 시스템 '신성 방패'를 통한 보호막으로 생존력을 높여 공격과 방어 능력의 균형이 뛰어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드는 군중제어 기술도 사용 가능합니다.

 

이용자의 진입 장벽을 낮춘 '데몬' 서버도 추가됩니다. 일부 콘텐츠를 제외한 특화 서버 '데몬'은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 시킬 수 있는 사전예약 보상과 이벤트를 제공합니다.

 

엔씨소프트는 오는 9월 20일까지 기간 내 최대 2회까지 직업을 바꿀 수 있는 '실시간 클래스 체인지'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게임 내 전용 사용자 환경(UI)를 통해 클래스, 장비, 스킬, 액세서리 등을 교체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총알로 승부 보는 저격수들을 위한 맵 '레드밸리' 추가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 1인칭 전술 슈팅(FPS) 게임 서든어택에 스나이퍼 전용 맵 '레드밸리'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레드밸리'는 하나의 목숨으로 진행되는 맵으로 최대 8대8 전투가 가능한 라운드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오직 저격소총만 사용 할 수 있으며 보조무기 탄약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매너 등급 시스템의 정식 서비스도 시작합니다. 매너 등급에 따른 신규 보상 추가와 함께 등급 패널티를 도입해 쾌적한 게임 환경 조성에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칭찬 시스템의 경우 클랜전에도 적용해 게임을 즐긴 클랜원 또는 용병을 칭찬할 수 있도록 확장됩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8월 3일까지 '레드밸리' 맵 플레이 횟수, 대미지 규모, 적 처지 수에 따라 각각 최대 5만 경험치와 패스티켓 및 보조, 저격 기간영장 아이템을 지급한다는 계획입니다. 모든 챌린지 퀘스트를 완료하면 영구제 밀봉 아이템과 20만 경험치, 패스티켓(10장)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새로운 직업, 콘텐츠를 내놓는 것을 넘어 글로벌 게이머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신규 게임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넷마블, 배트맨·슈퍼맨과 함께 퍼즐 푸는 'DC 히어로즈 앤 빌런즈' 출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북미 자회사 잼시티가 워너 브라더스와 협업해 개발한 모바일 퍼즐 역할수행게임(RPG) 'DC 히어로즈 앤 빌런즈'를 전세계에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DC 히어로즈 앤 빌런즈'는 배트맨, 원더우먼, 조커, 할리퀸 등 60개 인기 영웅들과 악당들로 팀을 구성하고 퍼즐을 풀어가며 DC 유니버스를 수호하는 게임입니다.

 

 

이용자는 고담시티, 메트로폴리스 등 DC 유니버스 내 유명 지역을 탐험하며 152개의 미션에 도전 할 수 있습니다. 영웅과 악당은 각각 '저스티스 리그', '수어사이드 스쿼드'로 팀을 구성하면 보다 강력한 스킬을 발동시킬 수 있습니다.

 

잼시티는 매달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DC 캐릭터, 스토리 등 즐길거리를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타워 디펜스와 4인 PVP를 한 번에 즐기는 '디펜스 더비' 글로벌 출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의 독립 스튜디오 라이징윙스는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를 오는 8월 3일 글로벌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디펜스 더비는 타워 디펜스 장르에 4인 이용자간 전투(PVP)를 더한 전략 디펜스 게임입니다. 이용자는 스카우팅을 통해 카드를 획득하고 덱을 구성해 최후의 1인이 될 때까지 몬스터로부터 자신의 성을 방어해야합니다.

 

 

크래프톤은 "디펜스 더비는 베팅을 통해 유닛을 스카우팅하고 배틀하는 '배팅로얄'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제시하고자 한다"면서 "정식 출시에 맞춰 퀘스트 모드를 추가하고 친선전 및 관전 기능을 보강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디펜스 더비는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금화 2만 개, 희귀 등급 영웅 카드, 희귀 등급 유니 카드 등 인게임 아이템으로 구성된 '웰컴 패키지'를 보상으로 지급합니다.

 

디펜스 더비는 전 세계 190여 개국에 출시될 예정이며 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 총 9개 언어를 지원할 계획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배너

식품업계, 가정의 달 마케팅 총력…신제품·체험·굿즈 풍성

식품업계, 가정의 달 마케팅 총력…신제품·체험·굿즈 풍성

2025.05.05 08:14:5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품업계가 가정의 달인 5월에 돌입하며 마케팅 프로모션을 강화합니다. 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각종 기념일이 몰려있을 뿐 아니라 따뜻한 봄 날씨를 즐기려는 나들이객이 가장 많은 달이기도 합니다. 식품업계는 다양한 체험 행사와 신메뉴, 한정판 굿즈 출시를 통해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입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매일유업의 관계사인 상하농원은 오는 11일까지 ‘쏘! 해피 피크닉 DAY’라는 주제로 축제를 진행합니다. 행사 기간 온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오락회, 버블쇼·풍선아트·복화술 연극 등 관객 참여형 마술 SHOW, 퓨전국악 및 현악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습니다. 체험교실에서는 신제품 부어스트 소시지를 활용한 다양한 만들기 체험이 진행되고, 고구마 심기와 딸기 수확 체험이 마련됩니다. 상하농원의 철학과 역사를 소개하는 ‘공방 가이드 투어’ 프로그램과 지난해 새롭게 조성된 ‘수목원 산책’도 함께 진행됩니다. 행사장 곳곳에는 이끼 액자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어린이를 위한 체험 부스도 운영됩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오는 18일까지 가정의 달 맞춤형 상품으로 기프트 푸드 4종을 비롯해 MD 9종을 소개합니다. 기프트 푸드는 ‘메종엠오 어쏘티드 마들렌’, ‘깰끄쇼즈 샌드쿠키 세트’, ‘플라워 버터 쿠키 틴 세트’, ‘초콜릿 칩 쿠키 바스켓’ 등 4종입니다. ‘메종엠오 어쏘티드 마들렌’은 지난 2022년 테이스티 오브 서울 100에 선정된 ‘메종엠오’와 협업했습니다. 감사의 달 전용 MD ‘굿포유 시리즈’ 9종도 출시했습니다. ‘SS 굿포유 도이나 텀블러 473ml’를 포함해 ‘블렌더 보틀’과 협업한 ‘굿포유 쉐이커 보틀 710ml’를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콜드컵, 키 체인 등 상품들을 함께 준비했습니다. 매장에서 직접 주문을 통해 해당 제품을 구매 시 특별 제작한 ‘핑크/민트 리유저블 백’을 3000원에 판매합니다. 아이스크림∙커피 브랜드 백미당은 프랑스 크림치즈 브랜드 끼리와 협업한 '끼리치즈케익 아이스크림'을 한정 출시합니다. 신제품은 ▲우유 끼리치즈케익 아이스크림 ▲두유 끼리치즈케익 아이스크림 ▲밀크초코 끼리치즈케익 아이스크림 ▲초코 끼리치즈케익 아이스크림 등 총 4종으로 구성됩니다. 오는 31일까지 전국 55개 매장에서 판매됩니다. 백미당은 지난해 베이커리 메뉴 확장과 함께 끼리치즈케익 제품을 선보이며 첫 협업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한정 출시를 기념해 SNS 인증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행사 기간 백미당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백미당X끼리 메뉴 구매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전국 백미당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1만원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맥도날드는 5월 ‘패밀리 캠페인’을 전개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특히 오는 25일 ‘2025 맥도날드 해피워크’를 개최합니다. 서울 상암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메인 4km 걷기 코스 외에도 오프닝 행사, 무대 공연 등 프로그램으로 구성됩니다. 참가비 전액은 ‘RMHC Korea’에 기부돼 장기 치료를 받는 환아와 가족들을 지원하는 데에 사용됩니다. 가정의 달을 기념해 ‘패밀리 컬러링 이벤트’도 열립니다. 매장에서 제공되는 트레이맷 컬러링 도안을 색칠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100명 중 추첨해 해피워크 굿즈를 증정할 계획입니다. ‘패밀리 컬러링 이벤트’의 당선작 중 일부는 맥도날드 광고에도 활용할 예정입니다. 하이트진로는 소비뇽 블랑 데이, 어버이날, 로즈데이 등 다양한 기념일에 어울리는 와인 6종을 추천했습니다. 소비뇽 블랑 데이를 위한 ‘머드 하우스 소비뇽 블랑’은 뉴질랜드산 향과 산미가 특징이며 프랑스 상세르 지역의 ‘르네상스 상세르 마지 데 까이요뜨’는 꽃향과 과실 풍미가 복합적인 와인입니다.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에는 감사와 존경의 의미를 담은 ‘마쩨이 필리프’, ‘스프링밸리 빈야드 프레데릭’을 선보였습니다. 또 로즈데이와 성년의 날을 위해 장미를 닮은 와인으로 ‘제라르 베르트랑 꼬뜨 로즈 뮈스카 로제’와 ‘바바 로제타’를 소개했습니다. 이들 제품은 전국 주요 와인샵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은 가정의 달을 맞아 신메뉴를 출시합니다. ‘갈릭페뇨 스테이크 파스타’와 ‘갈릭 컷 스테이크&허니갈릭 프라이 플래터’가 포함된 ‘시그니처 컷 스테이크 듀오 세트’와 감자튀김 위에 립을 타워처럼 쌓아올린 ‘허니 갈립 타워’ 등을 선보입니다. 베트남의 ‘쉐라톤 나트랑 호텔 앤 스파’ 숙박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피자앤컴퍼니는 글로벌 캐릭터 '미니언즈'와 협업해 한정판 콜라보 굿즈와 신메뉴를 선보입니다. ‘HELLO! BELLO! 고구마 피자’는 고구마 피자에 케이준 치즈후라이 토핑을 더한 제품입니다. 굿즈는 ‘반올림 미니언즈 피자케이스’와 ‘반올림 미니언즈 피규어 양념통’으로 각각 5월 1일과 5월 19일에 순차 출시됩니다. 오는 7일까지 쿠팡이츠에서 ‘반올림피자&미니언즈 컬래버 기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피자앤컴퍼니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미니언즈와의 협업을 기획했다"며 "한정판 굿즈와 업그레이드된 신메뉴를 통해 반올림피자와 유쾌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