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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게임노트] “메이플스토리부터 쿵야까지”…고전 게임에 찾아온 N차 전성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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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uly 16, 2023, 09:07:30

메이플스토리 6차 전직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쿵야 굿즈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
넥슨 신규 게임 ‘데이브 더 다이브’ 누적 판매량 100만장 돌파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메이플 스토리, 쿵야 등 과거 출시돼 게이머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게임들이 최근 다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넥슨은 최근 메이플스토리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뉴 에이지(NEW AGE)’를 진행했습니다. 뉴 에이지에는 전직업 6차 전직을 주요 내용으로 합니다. 6차 전직은 260레벨부터 가능하며, 신규 시스템 ‘HEXA 매트릭스’를 도입했습니다. 신규 지역 ‘전함, 아르테리아’도 추가됩니다.

 

‘HEXA 매트릭스’는 ▲캐릭터에 추가적인 스탯을 부여할 수 있는 ‘HEXA 스탯’ ▲6차 스킬과 더불어 기존 5차 스킬 코어를 최대 30레벨까지 강화할 수 있는 ‘HEXA 스킬’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HEXA 매트릭스’ 강화를 위해선 메인 재료 솔 에르다와 서브 재료 솔 에르다 조각이 필요합니다. 해당 재료들은 몬스터 사냥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넥슨은 2차 여름 이벤트 ‘이덴티스크’를 오는 8월 9일까지 진행합니다. EXP 포인트 지급을 비롯한 추가 경험치를 제공합니다. 100레벨 이하 캐릭터 성장을 지원하는 ‘뉴 에이지 제로백’ 이벤트도 오는 8월 30일까지 진행합니다.

 

넥슨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 더해 인게임 개선사항도 적용했습니다. 인벤토리 및 창고 기본 슬롯이 최대 48칸, 헤어룸과 성형룸 슬롯이 최대 42칸으로 확장됩니다. 게임 내 옵션 설정이 다른 PC에 접속해도 유지되는 편의성 개선도 이뤄졌습니다.

 

야채부락리 캐릭터 쿵야 활용한 ‘쿵야 레스토랑즈’ 인기 끌어

 

넷마블[251270]은 ‘야채부락리’ 게임에서 나온 쿵야라는 캐릭터를 활용한 IP 사업에 나서고 있습니다. 넷마블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대표 배민호)는 쿵야의 IP를 활용한 ‘쿵야 레스토랑즈’를 공개했습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2022년을 사는 쿵야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은 현재 팔로워 14만명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굿즈는 지난 10일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했습니다. 양파쿵야·주먹밥쿵야 프린트쿠션(2종), 마스킹테이프(3종), 스마트톡(3종), 마우스패드(4종) 등 총 12개의 제품이 포함됐습니다.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굿즈는 지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에서 매진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지난 11일에는 맥도날드와 협업해 팝업스토어를 열기도 했습니다. 엠엔비는 앞으로 필로우 봉제인형 등 라인업을 추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마비노기 영웅전 23번째 신규 영웅 업데이트

 

넥슨은 지난 2010년 출시됐던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23번째 영웅 ‘아켈’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아켈은 창술과 전용 방패를 활용하는 캐릭터입니다.

 

주요스킬로는 적을 연속해서 찌르고 베는 ‘피어싱 크러쉬’와 빠르게 돌진한 뒤 도약하여 적을 강하게 내리치는 ‘다운폴’ 등이 있습니다. 창과 방패를 모두 활용해 적을 공격할 수도 있습니다.

 

넥슨은 신규 영웅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 14일까지 ‘PLUS 골든타임’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매일 전투 완수 경험치와 AP, 전문기술 숙련도와 제작속도에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주말 및 공휴일에 전투 보스 처치 시 ‘이블코어’를 추가로 지급합니다.

 

배틀그라운드와 드래곤볼의 만남

 

크래프톤[259960]은 ‘드래곤볼 슈퍼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드래곤볼 슈퍼’ 모드를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게이머들은 게임 내에서 드래곤볼 슈퍼 모드를 즐길 수 있으며 드래곤볼 테마의 아이템, 차량, 지역 등도 추가됐습니다.

 

배틀로얄 게임 방식과 결합된 ‘드래곤볼 슈퍼 테마 모드’는 일곱 개의 드래곤볼을 먼저 수집한 이용자에게 강력한 버프를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오는 9월 4일까지 적용됩니다.

 

 

‘드래곤볼 슈퍼’에 등장하는 장소와 건축물을 재현한 네 개의 새로운 지역도 추가됐습니다. 이용자들은 아이템을 획득하거나, 호이포이 캡슐을 던져 3인승 에어카에 탑승할 수도 있습니다.

 

기를 모아 이동 능력을 높이고, 에너지파를 쏠 수 있는 ‘기’ 요소도 추가됐습니다. 곳곳에 흩어진 선두를 섭취해 기와 체력, 에너지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게임 속 전장을 드래곤볼 애니메이션 세계로 바꿔주는 ‘배틀로얄:드래곤볼 슈퍼 모드’도 선보입니다. 이용자들은 손오공, 베지터, 프리저, 피콜로, 손오반 등 드래곤볼 대표 캐릭터 중 하나로 변신해 고유 기술로 전투를 펼칠 수 있습니다.

 

게임 업계에 불어오는 새로운 바람

 

게임 업계에서는 게이머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과거 게임을 업데이트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신규 게임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넥슨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은 지난 6월 28일 출시한 ‘데이브 더 다이버(이하 데이브)’가 출시 후 1일 만에 스팀 내 유가게임 기준 글로벌 판매 1위에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8일 기준으로 누적 판매량은 100만장을 돌파했습니다. 넥슨은 “이와 같은 성과는 넥슨 패키지 게임 역사상 최초”라고 밝혔습니다.

 

 

‘데이브’는 낮에는 바닷속에서 물고기를 사냥하고, 밤에는 초밥집을 운영해 돈을 버는 스토리를 가진 게임입니다. 2D 도트로 표현된 아기자기한 캐릭터를 특징으로 합니다. 4개 챕터 분량의 콘텐츠를 중심으로 서사가 진행됩니다. 메인 퀘스트를 따라가지만 플레이 방식에서는 자유도를 보장합니다.

 

데이브 정식 버전에는 새로운 스토리와 채집 시스템, 타이쿤 요소가 추가됩니다. 데이브만의 상징적인 컷신과 새로운 미니게임도 등장합니다. 넥슨은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게임의 세부적인 부분이 개선했다고 밝혔습니다.

 

넥슨은 데이브 성공 요인에 대해 “게임 진입 장벽이 낮다는 점이 큰 몫을 차지했다”면서 “데이브만의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라는 새로운 길을 개척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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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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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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