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Tech 테크

[주간게임노트] “메이플스토리부터 쿵야까지”…고전 게임에 찾아온 N차 전성기

URL복사

Sunday, July 16, 2023, 09:07:30

메이플스토리 6차 전직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쿵야 굿즈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
넥슨 신규 게임 ‘데이브 더 다이브’ 누적 판매량 100만장 돌파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메이플 스토리, 쿵야 등 과거 출시돼 게이머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게임들이 최근 다시 주목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넥슨은 최근 메이플스토리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뉴 에이지(NEW AGE)’를 진행했습니다. 뉴 에이지에는 전직업 6차 전직을 주요 내용으로 합니다. 6차 전직은 260레벨부터 가능하며, 신규 시스템 ‘HEXA 매트릭스’를 도입했습니다. 신규 지역 ‘전함, 아르테리아’도 추가됩니다.

 

‘HEXA 매트릭스’는 ▲캐릭터에 추가적인 스탯을 부여할 수 있는 ‘HEXA 스탯’ ▲6차 스킬과 더불어 기존 5차 스킬 코어를 최대 30레벨까지 강화할 수 있는 ‘HEXA 스킬’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HEXA 매트릭스’ 강화를 위해선 메인 재료 솔 에르다와 서브 재료 솔 에르다 조각이 필요합니다. 해당 재료들은 몬스터 사냥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넥슨은 2차 여름 이벤트 ‘이덴티스크’를 오는 8월 9일까지 진행합니다. EXP 포인트 지급을 비롯한 추가 경험치를 제공합니다. 100레벨 이하 캐릭터 성장을 지원하는 ‘뉴 에이지 제로백’ 이벤트도 오는 8월 30일까지 진행합니다.

 

넥슨은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 더해 인게임 개선사항도 적용했습니다. 인벤토리 및 창고 기본 슬롯이 최대 48칸, 헤어룸과 성형룸 슬롯이 최대 42칸으로 확장됩니다. 게임 내 옵션 설정이 다른 PC에 접속해도 유지되는 편의성 개선도 이뤄졌습니다.

 

야채부락리 캐릭터 쿵야 활용한 ‘쿵야 레스토랑즈’ 인기 끌어

 

넷마블[251270]은 ‘야채부락리’ 게임에서 나온 쿵야라는 캐릭터를 활용한 IP 사업에 나서고 있습니다. 넷마블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대표 배민호)는 쿵야의 IP를 활용한 ‘쿵야 레스토랑즈’를 공개했습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2022년을 사는 쿵야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은 현재 팔로워 14만명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굿즈는 지난 10일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입점했습니다. 양파쿵야·주먹밥쿵야 프린트쿠션(2종), 마스킹테이프(3종), 스마트톡(3종), 마우스패드(4종) 등 총 12개의 제품이 포함됐습니다.

 

쿵야 레스토랑즈 공식 굿즈는 지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에서 매진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지난 11일에는 맥도날드와 협업해 팝업스토어를 열기도 했습니다. 엠엔비는 앞으로 필로우 봉제인형 등 라인업을 추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마비노기 영웅전 23번째 신규 영웅 업데이트

 

넥슨은 지난 2010년 출시됐던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마비노기 영웅전’에 23번째 영웅 ‘아켈’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아켈은 창술과 전용 방패를 활용하는 캐릭터입니다.

 

주요스킬로는 적을 연속해서 찌르고 베는 ‘피어싱 크러쉬’와 빠르게 돌진한 뒤 도약하여 적을 강하게 내리치는 ‘다운폴’ 등이 있습니다. 창과 방패를 모두 활용해 적을 공격할 수도 있습니다.

 

넥슨은 신규 영웅 출시를 기념해 오는 9월 14일까지 ‘PLUS 골든타임’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매일 전투 완수 경험치와 AP, 전문기술 숙련도와 제작속도에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주말 및 공휴일에 전투 보스 처치 시 ‘이블코어’를 추가로 지급합니다.

 

배틀그라운드와 드래곤볼의 만남

 

크래프톤[259960]은 ‘드래곤볼 슈퍼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드래곤볼 슈퍼’ 모드를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게이머들은 게임 내에서 드래곤볼 슈퍼 모드를 즐길 수 있으며 드래곤볼 테마의 아이템, 차량, 지역 등도 추가됐습니다.

 

배틀로얄 게임 방식과 결합된 ‘드래곤볼 슈퍼 테마 모드’는 일곱 개의 드래곤볼을 먼저 수집한 이용자에게 강력한 버프를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오는 9월 4일까지 적용됩니다.

 

 

‘드래곤볼 슈퍼’에 등장하는 장소와 건축물을 재현한 네 개의 새로운 지역도 추가됐습니다. 이용자들은 아이템을 획득하거나, 호이포이 캡슐을 던져 3인승 에어카에 탑승할 수도 있습니다.

 

기를 모아 이동 능력을 높이고, 에너지파를 쏠 수 있는 ‘기’ 요소도 추가됐습니다. 곳곳에 흩어진 선두를 섭취해 기와 체력, 에너지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게임 속 전장을 드래곤볼 애니메이션 세계로 바꿔주는 ‘배틀로얄:드래곤볼 슈퍼 모드’도 선보입니다. 이용자들은 손오공, 베지터, 프리저, 피콜로, 손오반 등 드래곤볼 대표 캐릭터 중 하나로 변신해 고유 기술로 전투를 펼칠 수 있습니다.

 

게임 업계에 불어오는 새로운 바람

 

게임 업계에서는 게이머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과거 게임을 업데이트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신규 게임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넥슨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은 지난 6월 28일 출시한 ‘데이브 더 다이버(이하 데이브)’가 출시 후 1일 만에 스팀 내 유가게임 기준 글로벌 판매 1위에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8일 기준으로 누적 판매량은 100만장을 돌파했습니다. 넥슨은 “이와 같은 성과는 넥슨 패키지 게임 역사상 최초”라고 밝혔습니다.

 

 

‘데이브’는 낮에는 바닷속에서 물고기를 사냥하고, 밤에는 초밥집을 운영해 돈을 버는 스토리를 가진 게임입니다. 2D 도트로 표현된 아기자기한 캐릭터를 특징으로 합니다. 4개 챕터 분량의 콘텐츠를 중심으로 서사가 진행됩니다. 메인 퀘스트를 따라가지만 플레이 방식에서는 자유도를 보장합니다.

 

데이브 정식 버전에는 새로운 스토리와 채집 시스템, 타이쿤 요소가 추가됩니다. 데이브만의 상징적인 컷신과 새로운 미니게임도 등장합니다. 넥슨은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게임의 세부적인 부분이 개선했다고 밝혔습니다.

 

넥슨은 데이브 성공 요인에 대해 “게임 진입 장벽이 낮다는 점이 큰 몫을 차지했다”면서 “데이브만의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라는 새로운 길을 개척했다”고 밝혔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배너

백화점, 5월 손님맞이 변신…전시·체험에 ‘집꾸족’까지 

백화점, 5월 손님맞이 변신…전시·체험에 ‘집꾸족’까지 

2025.05.01 07: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백화점들이 가정의 달이자 황금연휴가 있는 5월을 맞아 다양한 콘텐츠로 손님맞이에 나섭니다. 라이프스타일을 중시하는 소비자를 위해 봄 맞이 집꾸미기 행사를 열고 가족·반려동물을 주제로 한 전시와 디즈니 캐릭터 체험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입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이 오는 11일까지 봄맞이 ‘홈스타일 위크’ 행사를 처음 개최합니다. ‘집꾸족’을 겨냥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집을 나만의 공간으로 꾸미려는 수요를 반영했습니다. 특히 잠실점은 리빙 상품군 매출이 전년 대비 50% 증가하는 등 높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행사 기간 릴렉스 가구를 비롯해 인기 가구를 단독 특가로 선보입니다. 다우닝·에싸·자코모 등 브랜드의 리클라이너와 소파를 최대 50% 할인합니다.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에르고시스템 의자는 점포당 10개 한정으로, 흙표흙침대와 건강기능성 침대도 할인가에 판매돼 부모님 선물 수요를 겨냥했습니다. 인테리어 소품과 주방용품도 마련했습니다. 와인오프너, 벽시계 등 데코 소품과 타올·바디용품 선물세트, 휘슬러 팬과 빌레로이앤보흐 찬기세트 등이 최대 40% 할인됩니다. 여름철을 겨냥한 냉감 침구 기획전도 15일까지 이어지며 세사·알레르망 등 주요 브랜드는 단독 컬래버 제품도 함께 선보입니다. 또 침대 브랜드 옌센은 잠실점에 국내 첫 플래그십 매장을 엽니다. 오픈을 기념해 전 품목 20% 할인과 추가 10% 혜택을 제공합니다. 행사 기간에는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최대 10%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해 쇼핑 혜택을 더합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전시 중심의 문화 콘텐츠를 강화합니다. 본점 헤리티지 뮤지엄에서는 개관 첫 전시로 ‘명동 살롱: The Heritage’를 선보입니다. 1950~60년대 서울 명동 일대의 모습을 담은 1세대 사진가 성두경, 임응식, 한영수의 작품을 통해 본점 건물이 지닌 역사성과 공간의 의미를 예술적으로 풀어냈습니다. 해당 전시는 ‘서울이 지닌 옛 모습’을 주제로 사진뿐 아니라 다양한 시대 소품, 당시 유행했던 살롱 문화를 함께 전시해 시각·청각·공간적 경험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관람객이 과거 서울의 거리 풍경과 일상을 담은 기록물들을 감상하고 백화점 공간 속에 깃든 문화적 맥락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대구신세계갤러리에서는 6월 말까지 반려동물과의 정서적 교감을 주제로 한 전시 ‘The Things Called Love’를 진행합니다. 8명의 작가가 참여해 반려동물과의 관계를 유머와 상상력으로 표현한 작품들을 선보입니다. 전시 외에도 반려동물에게 보내는 편지 이벤트 등 관람객 참여형 콘텐츠도 준비했습니다. 대전신세계갤러리는 ‘플레이모빌 인 신세계: 작은 세상, 큰 기쁨’ 전시를 통해 아이들과 수집가 모두를 위한 체험 공간을 꾸몄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을 배경으로 한 플레이모빌 디오라마, 포토존, 키링 만들기 체험 등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황금연휴 나들이객을 노립니다. 현대백화점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손잡고 5월 한 달간 ‘쉐어 더 러브’ 캠페인을 전개합니다.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디즈니 스토어 아태지역 슬로건을 중심으로, 전국 현대백화점과 아울렛 매장에서 디즈니 대표 캐릭터 ‘미키마우스와 친구들’로 꾸며진 테마 연출과 고객 체험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매장 곳곳에는 페이스 페인팅, 컬러링, 풍선 증정 등 어린이를 위한 놀이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디즈니 스토어가 입점하지 않은 10개 점포에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합니다. 특히 디즈니 프린세스 복장을 체험할 수 있는 AR 피팅룸과 럭키드로우 이벤트 등 체험 콘텐츠를 강화했습니다.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아울렛 매장에서는 주말과 공휴일마다 퍼레이드와 타악 공연 등 현장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디즈니 팬아트 콘테스트도 열립니다. 5월 25일까지 현대백화점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한 참가자 전원에게 디즈니 스토어 할인 쿠폰이 지급됩니다. 우수작에 선정된 고객 100명에게는 피규어 세트를 증정할 예정입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함께 준비한 이번 행사를 통해 가정의 달을 맞아 백화점과 아울렛을 찾는 고객들이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