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식품업계, ‘아기부터 노인까지’ 초복 복달임 제품 선봬

URL복사

Monday, July 10, 2023, 13:07:37

베이비본죽 이유식, 아기 열 낮추는 데 중점
갈비탕·추어탕·도가니탕 등 보양식 HMR도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여름철 중 가장 더운 삼복에는 영양·보양식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복날 많이 즐겨 찾는 삼계탕을 포함해 추어탕, 장어, 민어, 낙지 같은 수산물을 활용한 보양식 등 종류도 가지각색입니다. 특히 삼복 중 오는 11일 초복을 앞두고 보양식 수요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10일 티몬에 따르면 최근 1주일(6월 28일~7월 4일)간 복날 주요 식재료 중 생닭 매출이 전년 대비 16배 올랐습니다. 장어는 194% 늘었고 오리고기 173%, 전복 113% 매출이 늘었습니다. 과거 원기를 회복하는 보양 음식으로만 복달임을 해왔다면 최근에는 간편하면서 맛과 영양을 담은 제품이 다양합니다.

 

베이비본죽은 아기들의 기초 체온이 성인보다 높고 체온 조절 능력은 낮아 더위에 취약한 점을 고려해 이유식 7종을 내놨습니다. 중기(한우오이녹두죽·한우숙주참깨죽), 후기(한우오이배죽·팽이버섯녹두닭죽), 완료기(한우가지두부진밥·닭살뿌리채소진밥·사과표고돼지고기진밥) 등으로 세분화했습니다. 

 

아기들이 삼키기에 무리 없게 월령 단계별로 입자와 물성을 조절했습니다. 이어 오는 21일 중복에는 도토리묵, 흑임자콩국수, 오리엔탈파스타 등 여름 한정 유아식 3종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간편한그릇’ 영양밥 신메뉴 6종도 있습니다.

 

순수본의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느리게만든’은 본 뼈없는 갈비탕, 본 남도식 추어탕, 본 도가니탕 등 보양 국탕류 3종을 선보였습니다. 공통적으로 수요가 높지만 직접 만들기에는 번거롭고 제대로 맛을 내기 어려운 점을 반영했습니다.

 

본 뼈없는 갈비탕은 갈비 부위만을 사용해 식감을 살렸고 본 남도식 추어탕은 대표 보양 식재료인 국내산 미꾸라지와 무청을 남도식으로 끓여냈습니다. 본 도가니탕은 도가니 사골 육수에 스지를 담았습니다. 급속동결 기술로 신선함을 높였다는 설명입니다.

 

 

간편식 퍼블리싱 기업 프레시지는 한식 브랜드 경복궁과 협업해 ‘경복궁 삼계탕’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제품은 국내산 닭에 녹두, 찹쌀, 수삼, 대추, 은행, 마늘까지 총 6가지의 식재료를 채워 넣었으며 4년근 이상의 수삼을 사용했습니다.

 

지난 9일 롯데홈쇼핑을 통해 첫 출시된 신제품은 이후 홈쇼핑을 비롯한 여러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 가능할 예정입니다. 프레시지는 앞서 지난 6월에는 경복궁과 ‘경복궁 언양식 한우불고기’를 출시한 바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롯데홈쇼핑에서 단독으로 판매합니다.

 

빠른 고령화로 ‘케어푸드’가 주목받으면서 노령층을 대상으로 한 보양식도 있습니다. 루솔은 지난 5월 ‘루솔 소프트’를 론칭하고 영유아 식품을 제공하는 ‘루솔 베이비’로 세분화해 소비자 접점을 넓혔습니다. 

 

루솔 소프트는 론칭과 동시에 크림장어죽, 미역전복죽, 한우사골죽, 황기 누룽지삼계죽, 매생이 전복죽 총 5종의 영양죽을 출시했습니다. 영양죽 5종은 유기농 쌀, 국산 야채, 인산가 죽염으로 간을 더했으며 데우기만 하면 바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순수본 관계자는 "외식 및 식자재 물가 상승으로 부담이 큰 요즘 연령대나 취향 등에 따라 다양한 간편 보양 제품으로 건강 관리 하시기를 제안한다"며 "순수본의 영유아식(베이비본죽)과 HMR(느리게만든) 제품을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SKT, e심 한해 신규영업 재개…유심은 20일 이후부터 전망

SKT, e심 한해 신규영업 재개…유심은 20일 이후부터 전망

2025.06.16 14:10:0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e심(eSIM) 이용자에 한해 신규 가입 등 신규 영업 활동을 재개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e심은 스마트폰에 내장된 가입자 식별 모듈을 뜻하며 물리적으로 단말기에 장착해야 하는 유심과는 달리 실제 물리적 재고가 필요 없습니다. SKT는 뉴스룸을 통해 이날부터 전국 2600개 T월드 매장에서 e심을 이용한 사용자에 한해 신규 가입과 번호이동을 받고, 기존 예약 고객들의 유심 교체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SKT는 아직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고객들에게 안내 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며 오는 20일부터는 유심 교체를 원하는 고객들이 직접 매장 방문일을 지정할 수 있는 예약 방식 등 유심 교체를 지속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SKT는 사이버 침해 사고 이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지난달 초 신규 영업 중단이라는 행정지도를 받았습니다. 부족한 유심 재고를 신규 영업이 아닌 교체 작업에 사용하라는 이유였습니다. 이에 지난달 5일부터 SKT는 전국 2600개 직영 및 대리점에서 신규 가입자 및 번호이동 유치를 중단했습니다. SKT는 오는 20일까지 유심 무상 교체를 신청한 예약자 대부분을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이후부터는 유심을 통한 신규 영업도 재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SKT는 일일 브리핑을 통해 16일 0시 기준 유심 교체 가입자 수는 누적 807만명이며 잔여 예약자는 182만명이라고 밝혔습니다. SKT 관계자는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해 '유심 교체'가 무엇보다 '최우선'이라는 자세로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