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식품업계, ‘아기부터 노인까지’ 초복 복달임 제품 선봬

URL복사

Monday, July 10, 2023, 13:07:37

베이비본죽 이유식, 아기 열 낮추는 데 중점
갈비탕·추어탕·도가니탕 등 보양식 HMR도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여름철 중 가장 더운 삼복에는 영양·보양식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복날 많이 즐겨 찾는 삼계탕을 포함해 추어탕, 장어, 민어, 낙지 같은 수산물을 활용한 보양식 등 종류도 가지각색입니다. 특히 삼복 중 오는 11일 초복을 앞두고 보양식 수요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10일 티몬에 따르면 최근 1주일(6월 28일~7월 4일)간 복날 주요 식재료 중 생닭 매출이 전년 대비 16배 올랐습니다. 장어는 194% 늘었고 오리고기 173%, 전복 113% 매출이 늘었습니다. 과거 원기를 회복하는 보양 음식으로만 복달임을 해왔다면 최근에는 간편하면서 맛과 영양을 담은 제품이 다양합니다.

 

베이비본죽은 아기들의 기초 체온이 성인보다 높고 체온 조절 능력은 낮아 더위에 취약한 점을 고려해 이유식 7종을 내놨습니다. 중기(한우오이녹두죽·한우숙주참깨죽), 후기(한우오이배죽·팽이버섯녹두닭죽), 완료기(한우가지두부진밥·닭살뿌리채소진밥·사과표고돼지고기진밥) 등으로 세분화했습니다. 

 

아기들이 삼키기에 무리 없게 월령 단계별로 입자와 물성을 조절했습니다. 이어 오는 21일 중복에는 도토리묵, 흑임자콩국수, 오리엔탈파스타 등 여름 한정 유아식 3종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간편한그릇’ 영양밥 신메뉴 6종도 있습니다.

 

순수본의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느리게만든’은 본 뼈없는 갈비탕, 본 남도식 추어탕, 본 도가니탕 등 보양 국탕류 3종을 선보였습니다. 공통적으로 수요가 높지만 직접 만들기에는 번거롭고 제대로 맛을 내기 어려운 점을 반영했습니다.

 

본 뼈없는 갈비탕은 갈비 부위만을 사용해 식감을 살렸고 본 남도식 추어탕은 대표 보양 식재료인 국내산 미꾸라지와 무청을 남도식으로 끓여냈습니다. 본 도가니탕은 도가니 사골 육수에 스지를 담았습니다. 급속동결 기술로 신선함을 높였다는 설명입니다.

 

 

간편식 퍼블리싱 기업 프레시지는 한식 브랜드 경복궁과 협업해 ‘경복궁 삼계탕’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제품은 국내산 닭에 녹두, 찹쌀, 수삼, 대추, 은행, 마늘까지 총 6가지의 식재료를 채워 넣었으며 4년근 이상의 수삼을 사용했습니다.

 

지난 9일 롯데홈쇼핑을 통해 첫 출시된 신제품은 이후 홈쇼핑을 비롯한 여러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 가능할 예정입니다. 프레시지는 앞서 지난 6월에는 경복궁과 ‘경복궁 언양식 한우불고기’를 출시한 바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롯데홈쇼핑에서 단독으로 판매합니다.

 

빠른 고령화로 ‘케어푸드’가 주목받으면서 노령층을 대상으로 한 보양식도 있습니다. 루솔은 지난 5월 ‘루솔 소프트’를 론칭하고 영유아 식품을 제공하는 ‘루솔 베이비’로 세분화해 소비자 접점을 넓혔습니다. 

 

루솔 소프트는 론칭과 동시에 크림장어죽, 미역전복죽, 한우사골죽, 황기 누룽지삼계죽, 매생이 전복죽 총 5종의 영양죽을 출시했습니다. 영양죽 5종은 유기농 쌀, 국산 야채, 인산가 죽염으로 간을 더했으며 데우기만 하면 바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순수본 관계자는 "외식 및 식자재 물가 상승으로 부담이 큰 요즘 연령대나 취향 등에 따라 다양한 간편 보양 제품으로 건강 관리 하시기를 제안한다"며 "순수본의 영유아식(베이비본죽)과 HMR(느리게만든) 제품을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