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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콜센터 시스템에 디지털 기술 접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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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10, 2023, 10:07:11

음성인식·합성기술로 상담사 업무효율 제고
화면공유, 채팅 기능 통해 고객 편의성 개선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생명(대표이사 전영묵)은 고객 편의와 상담사 업무효율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콜센터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10일 밝혔습니다.


핵심은 인공지능(AI)과 음성인식·합성 기술 적용입니다. 상담사는 실시간으로 기록되는 대화내용을 토대로 고객 요청사항을 확인하고 AI 도움을 받아 상담에 유용한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 화면 공유와 채팅 기능을 통해 음성통화의 한계를 극복하고 비대면 상담에 대한 접근성을 높입니다. 서류 접수·작성 안내, 안내장 설명 등 시각적 자료 활용이 가능해져 고객과 상담사가 동일한 화면을 함께 확인하며 상담을 진행할 수 있게 됐습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기존 콜센터 시스템은 도입 이후 10년이 지나면서 노후화로 서비스 품질 향상에 한계가 있었다"며 "시스템 전면개편으로 더 신속하고 안정적인 상담환경이 구축됐다"고 스스로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고객 편의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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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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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러시아 즈베즈다에 일방적 계약해지 손해배상 청구

삼성중공업, 러시아 즈베즈다에 일방적 계약해지 손해배상 청구

2025.06.18 16:14:43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삼성중공업이 러시아 선주인 즈베즈다를 상대로 일방적인 선박공급계약 해지에 따른 손해배상을 청구하기로 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18일 즈베즈다와 지난 2020년, 2021년에 각각 체결한 쇄빙 LNG운반선 10척, 셔틀탱커 7척의 선박 기자재 및 블록 공급계약을 해지하고 손해배상을 청구한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중공업은 "즈베즈다는 지난해 6월 삼성중공업에 일방적으로 해당 계약 해지를 통보하고 선수금 반환을 주장했다"며 "삼성중공업은 같은해 7월 싱가폴 중재 법원에 즈베즈다의 계약 해지 위법성을 확인하는 중재를 신청하는 한편 원만하게 합의하기 위한 협상을 해왔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그러나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장기화되면서 계약 이행 및 사업에 대한 불확실성이 점차 증대해 삼성중공업은 자사 권리 보호를 위해 계약해지 및 손해배상 청구를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이미 확보하고 있는 선수금 8억달러를 유보하는 한편 이를 초과하는 손실에 대한 배상을 청구할 것임을 즈베즈다에 통지했습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선주사의 위법한 계약해지가 근본적 원인"이라면서 "중재를 통해 일방적 계약취소의 위법성을 밝히고 정당한 손해배상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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