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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콜센터 시스템에 디지털 기술 접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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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10, 2023, 10:07:11

음성인식·합성기술로 상담사 업무효율 제고
화면공유, 채팅 기능 통해 고객 편의성 개선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생명(대표이사 전영묵)은 고객 편의와 상담사 업무효율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콜센터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10일 밝혔습니다.


핵심은 인공지능(AI)과 음성인식·합성 기술 적용입니다. 상담사는 실시간으로 기록되는 대화내용을 토대로 고객 요청사항을 확인하고 AI 도움을 받아 상담에 유용한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 화면 공유와 채팅 기능을 통해 음성통화의 한계를 극복하고 비대면 상담에 대한 접근성을 높입니다. 서류 접수·작성 안내, 안내장 설명 등 시각적 자료 활용이 가능해져 고객과 상담사가 동일한 화면을 함께 확인하며 상담을 진행할 수 있게 됐습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기존 콜센터 시스템은 도입 이후 10년이 지나면서 노후화로 서비스 품질 향상에 한계가 있었다"며 "시스템 전면개편으로 더 신속하고 안정적인 상담환경이 구축됐다"고 스스로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고객 편의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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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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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녹십자, 텍사스 라레도 혈장센터 개소…“내년 상반기 FDA 허가 목표”

GC녹십자, 텍사스 라레도 혈장센터 개소…“내년 상반기 FDA 허가 목표”

2025.09.17 15:12:2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미국 자회사 ABO플라즈마(구 ABO홀딩스)가 16일(현지시간) 텍사스 주 라레도(Laredo)에 혈장센터를 개소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ABO플라즈마는 라레도 혈장센터 개소와 함께 혈장 공여자 모집을 시작합니다. 채취된 혈장은 최대 24개월간 보관되며, FDA 허가가 완료되는 즉시 판매될 예정입니다. 혈장센터 허가 절차는 약 9개월이 소요되며, ABO플라즈마는 내년 상반기 완료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당초 라레도 혈장센터는 2026년 완공을 목표로 했지만, 알리글로 및 국내 혈장분획제제 수요 확대에 맞춰 조기 가동하게 됐습니다. 텍사스 주 이글패스(Eagle Pass) 혈장센터도 2026년 중 개소할 전망입니다. 허은철 GC녹십자 대표이사는 “올해는 국내외 혈장분획제제 사업이 한 단계 도약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안정적 공급망을 기반으로 해당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GC녹십자의 혈장분획제제 ‘알리글로’는 100% 미국산 혈장을 원료로 사용합니다. 미국 행정명령 제14257호에 따르면 완제품 원료 중 미국산 비중이 20% 이상일 경우 비(非)미국산 원료에만 관세가 부과됩니다. 알리글로는 부가물을 제외한 혈장 비중이 약 50%에 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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