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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코란도’ 가성비 트림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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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04, 2023, 10:07:33

쿨멘 ‘와일드·와일드 플러스’·코란도 ‘C5 플러스’ 운영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KG모빌리티[003620]는 다양한 고객 니즈를 반영하고자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과 코란도의 트림을 확대 운영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KG모빌리티에 따르면,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은 지난 5월 출시한 픽업 상품으로 소상공인과 아웃도어를 즐기는 고객에게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트림 확대의 경우 쿨멘 모델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구성했다고 KG모빌리티 측은 설명했습니다.

 

당초 렉스턴 스포츠 쿨멘과 렉스턴 스포츠 칸 쿨멘은 각각 프레스티지(3478만원·3709만원)와 노블레스(3831만원·4046만원) 등 2개의 프리미엄 트림을 운영했습니다. 이번 트림 확대를 통해 엔트리 트림의 '와일드(2879만원·3140만원)'와 '와일드 플러스(3328만원·3579만원)'를 각각 추가 운영합니다.

 

와일드 트림은 ▲Full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 등을 기본 적용해 엔트리 트림에 걸맞는 가격 경쟁력과 쿨멘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사양을 기본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와일드 플러스 트림은 수입 초고가 프리미엄 픽업에서 주로 적용하고 있는 ▲LED 리어 콤비램프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 ▲12.3인치 인포콘 내비게이션 패키지 등을 기본 제공해 상품성을 높였습니다.

 

이 외에도 출시 당시 미적용됐던 ▲3D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을 렉스턴 뉴 아레나와 함께 추가 적용해 안전성 및 상품성도 강화했습니다.

 

코란도의 경우 고객 선호 사양을 기본화해 상품성을 높인 'C5 플러스(2630만원)' 트림을 추가했습니다. C5 플러스 트림은 엔트리 트림인 C5(2445만원)에 고객이 원하는 주요 사양을 추가하고 합리적인 가격을 반영한 것이 특징입니다.

 

C5 플러스는 ▲스마트키 시스템(오토 클로징 포함) ▲1열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오토라이트 컨트롤 ▲우적감지 와이퍼 ▲하이패스 시스템(ETCS)&ECM 룸미러 ▲가죽 커버&열선 스티어링휠 ▲1열&2열 히팅시트 ▲1열 통풍시트 ▲유틸리티 루프랙 ▲2단 러기지보드&네트 ▲2열 암레스트&컵홀더 등 고객 선호 사양을 기본화해 상품성을 향상했습니다.

 

이와 함께, 코란도를 구입하는 고객들의 인기 선택 사양을 모아놓은 ▲9인치 인포콘 내비게이션 패키지 ▲스타일링 패키지도 추가해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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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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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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