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LG전자, LCD 액자형 에어컨 ‘휘센 오브제 아트쿨’ 출시

URL복사

Monday, June 19, 2023, 11:06:12

27인치 LCD 화면 커버 스크린 탑재해
나만의 액자 메뉴서 최대 20장 사진 게재 가능
출고가 288만원부터 300만원까지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전자[066570]는 LCD 액자형 에어컨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아트쿨'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아트쿨'은 27인치 LCD 화면 커버 스크린을 탑재한 인테리어 에어컨입니다. 나무 프레임 디자인과 노출되는 배관을 가릴 수 있는 배관커버를 함께 제공합니다.

 

취향에 따라 나만의 액자, 명화, 명상 등 다양한 테마의 커버 스크린을 고를 수 있습니다. LG씽큐 앱 내 '나만의 액자' 메뉴를 통해 최대 20장의 사진을 10초에서 5분까지 선택한 간격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에어컨의 현재 상태와 에너지 모니터링 등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OS를 적용한 휴대폰의 미러링 기능을 통해 유튜브 등 영상을 LCD 화면으로 공유해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했고 냉방면적은 22.8제곱미터입니다.

 

▲극세필터+ ▲열교환기 세척 ▲AI건조 ▲UV LED 팬살균 등 단계별 '자동 청정관리' 기능도 제공합니다. 고객이 원할 때마다 에어컨 내부 팬과 필터를 직접 청소하는 ‘셀프 청정관리’도 가능합니다.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아트쿨은 LG UP가전 라인업입니다. 구매 후에도 LG 씽큐 앱의 'UP가전 센터'에서 새로운 기능과 그림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NHN벅스와 협업해 7월 중 음악을 감상하는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오는 7월 중에는 프리미엄 스탠드 에어컨 휘센 타워(18평형, 베이지)와 함께 2in1 모델로도 출시됩니다.

 

LG전자는 라이브방송 '앨라쇼'에서 19일 오후 8시부터 판매를 시작합니다. 출고가는 설치환경에 따라 288만원부터 300만원까지 형성됐습니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 "예술적인 디자인, 앞선 냉방 성능, 스마트한 편리함 3박자를 모두 갖춘 아트쿨 에어컨을 통해 고객의 더 나은 삶과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