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KT알파[036030]는 사내 경영전략 설명회에서 미래 성장전략 '넥스트(N.EX.T)'를 발표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넥스트'는 KT알파의 미래성장을 위해 확장 전략을 의미합니다. 3가지 주요 사업부문인 커머스, 모바일쿠폰, 콘텐츠 유통사업 미래먹거리를 위한 ▲브랜드IP 확장 ▲플랫폼 확장 ▲글로벌 확장 전략 등이 포함됐습니다.
KT알파는 브랜드IP 비즈니스 중심 라인업을 통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입니다. 올해 영국 프리미엄 '헨리로이드', 미국 데님 브랜드 '조스진'을 차례로 론칭할 계획입니다.
KT알파는 오아시스마켓과의 공동합작법인 오아시스알파의 사업을 본격화합니다. KT알파 쇼핑의 모바일 라이브 제작 및 소싱 역량과 오아시스마켓이 보유하고 있는 신선식품 경쟁력 및 콜드체인 역량을 활용해 모바일 커머스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모바일쿠폰 '기프티쇼'의 글로벌 사업도 개시합니다. 미디어 솔루션 기업 '알티미디어'와 베트남 현지에 설립한 공동합작법인 '아쿠아 리테일'을 통해 모바일 쿠폰 밸류체인을 확장한다는 계획입니다.
기업 전용 '기프티쇼 비즈'에서는 기업 판촉물품사업 등으로 사업모델을 다각화해 종합 B2B 플랫폼으로 확장해 나갈 방침입니다.
콘텐츠 유통사업 부문에서는 국내외에서 신성장동력을 찾습니다. IPTV, OTT플랫폼 수요에 대응하는 동시에, 글로벌향 K-콘텐츠 판권 확보을 확보한다는 전략입니다.
KT알파는 디지털 커머스 전문 기업으로 KT그룹사입니다. 디지털 홈쇼핑 'KT알파 쇼핑'과 모바일 쿠폰 서비스 '기프티쇼'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조성수 대표는 "현재의 위기와 고민을 타개하기 위해 유통이라는 업의 본질을 확실하게 강화하면서, 미래성장을 위한 업의 확장에 주력할 것"이라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