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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혼합현실 헤드셋 ‘비전 프로’ 공개…“눈짓·손짓으로 가상공간 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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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07, 2023, 13:06:49

고글 형태 헤드셋…현실 세계에 3D 기술 접목시켜
12개 카메라, 5개 센서, 6개 마이크 사용돼
출고가 3499달러로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애플이 현지시간으로 지난 5일 미 캘리포니아우 쿠퍼티노 애플 파크에서 열린 연례 세계 개발자 회의(WWDC)서 혼합현실(MR) 헤드셋 '애플 비전 프로'를 공개했습니다.

 

'애플 비전 프로'는 2014년 공개된 애플워치 이후 애플이 9년 만에 내놓은 신제품입니다. 해당 제품은 현실 세계에 3D 기술을 접목한 가상의 공간을 만들어 상호작용이 가능합니다.

 

팀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아이폰이 모바일 컴퓨팅 시대를 열었던 것처럼 애플 비전 프로는 공간 컴퓨팅을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비전 프로는 고글 형태의 헤드셋으로 이용자의 눈과 손, 음성을 인식해 가상의 공간과 상호작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시선으로 앱을 조정하거나, 손가락으로 앱을 선택하고 손목을 움직여 화면을 바꿀 수 있습니다. 목소리로도 조종이 가능합니다.

 

원활한 상호작용을 위해 비전 프로에는 12개의 카메라, 5개의 센서, 6개의 마이크가 사용됐으며 이를 처리하기 위한 R1칩이 탑재됐습니다.

 

기존에 애플이 제공하는 앱과 서비스를 가상의 공간에 구현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영상통화 서비스 '페이스타임'을 이용할 경우 상대방을 실제 크기로 재현됩니다. 이용자의 표정과 손짓은 실시간으로 반영됩니다.

 

180도 고해상도 영상을 지원해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시청을 돕습니다. 공간을 30m 넓게 느껴지는 기술도 탑재했습니다. 이를 활용해 영화 시청 뿐만 아니라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공간 음향 시스템도 지원합니다. 각각의 오디오팟에 2개의 개별 증폭 드라이버가 탑재됐습니다.

 

 

주변 사람과 연결된 느낌을 유지하는 '아이사이트(EyeSight)'기능도 탑재됐습니다. 비전 프로를 착용한 사용자 근처로 사람이 다다가면 기기에 사용자의 눈이 보입니다. 사용자도 주변 사람을 볼 수 있습니다.

 

특수 제작된 알루미늄 합금 프레임이 사용되었습니다. 헤드 벤드는 3D 편직 공법으로 짜여진 단일 부품을 탑재했습니다. 영상이 나오는 라이트실은 섬유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비전 프로는 마이크로 OLED 기술을 사용해서 2개 디스플레이에 2300만 픽셀이 밀집됐습니다. 시력 보정이 필요한 사용자의 경우 커스텀 광학 렌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비전프로는 내년 초부터 미국에서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후 미국 이외의 지역으로 판매를 확대할 방침입니다. 판매가는 3499달러(원화 약 456만원)입니다. 애플 비전 프로는 외장 배터리를 사용할 경우 최대 2시간까지 사용가능합니다.

 

애플은 이날 열린 WWDC2023에서 애플 비전 프로와 함께 맥북 에어 15를 포함한 M2 울트라, 맥 스튜디오, 맥 프로와 함께 IOS17을 선보였습니다.

 

쿡 CEO는 "애플 비전 프로에는 새로운 혁명적인 입력 시스템과 수천개 이상의 기술 혁신이 사용됐다"면서 "사용자들에겐 경험을 개발자들에겐 새로운 가능성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대만의 시장조사업체 트렌스포스는 "비전 프로는 응용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 개발자 및 기업 고객에게 매력적"이라며 "2024년 애플 비전 프로의 출하량이 20만대 정도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내다봤습니다. 그러면서 "WWDC 2024에서야 일상 생활에서 사용 할 수 있게 조정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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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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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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