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urance 보험

KB손보, ‘KB금쪽같은 펫보험’…치료비 보장 90%까지

URL복사

Tuesday, June 06, 2023, 10:06:13

반려동물치료비 보장비율 90~50%로 세분화
무사고시 갱신보험료 5% 등 최대 12% 할인제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이 치료비 보장비율을 90%까지 확대하고 자기부담금 없는 플랜을 추가한 'KB금쪽같은 펫보험'을 출시했습니다.


6일 KB손보에 따르면 이 상품은 기존 80% 수준인 반려동물치료비 보장비율을 업계 최대인 90%(프리미엄형)부터 80%(고급형), 70%(기본형), 50%(실속형)로 세분화했습니다.


자기부담금은 업계 최초로 0원부터 1만원, 3만원 플랜까지 차별화해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생후 91일부터 만 10세까지 강아지와 고양이가 가입할 수 있고 3년 또는 5년 단위 갱신으로 최대 20세까지 보장합니다. 평균진료비 수준을 보험료에 반영해 반려견과 반려묘 모두 합리적인 보험료로 가입 가능하다고 KB손보는 설명합니다.


KB금쪽같은 펫보험은 반려동물에 대한 보장 외에도 반려동물과 살면서 발생하는 '보호자 위험'까지 보장합니다.


반려동물의 죽음으로 인한 상실감과 우울증상 이른바 펫로스(Pet Loss) 증후군을 보장하는 '정신질환특정진단비'를 비롯해 산책, 여행, 개물림 등 반려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와 털날림 등으로 발생하는 호흡기 질환을 위한 보장, 반려인 사망 이후 안정적인 반려생활을 위한 '반려동물양육자금' 보장도 탑재했습니다.


이 상품은 다양한 보험료 할인제도도 운영합니다. 보험기간 사고가 없는 경우 갱신보험료 5%를 할인하고 동물등록증을 제출하면 보장보험료 2%를 깎아줍니다. 2마리 이상 반려동물을 가입하면 5% 추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이 할인제도는 중복적용 가능하며 최대 12%까지 적용됩니다.


이밖에도 반려동물이 사망할 경우 보험금을 지급하는 '무지개다리위로금'과 반려동물이 타인 신체에 피해를 입히거나 타인 반려동물에 손해를 입혀 법률상 배상책임이 발생할 경우 가입금액을 한도로 실손보상하는 '반려동물배상책임' 보장도 탑재됐습니다.


신덕만 KB손보 장기상품본부장(상무)는 "국내 반려동물이 800만 마리로 추산되지만 높은 보험료와 부족한 보장으로 펫보험 가입율은 채 1%가 되지 않는다"며 "1년여 준비를 거쳐 합리적인 보험료와 차별화된 보장으로 야심차게 내놓은 KB금쪽같은 펫보험으로 행복한 반려생활을 하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한은, 기준금리 10연속 동결…이창용 총재 “하반기 금리인하 어려울 수도”

한은, 기준금리 10연속 동결…이창용 총재 “하반기 금리인하 어려울 수도”

2024.04.12 12:54:1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금통위)는 12일 올해 세번째 통화정책방향 회의를 열고 현 기준금리(연 3.50%)를 유지해 통화정책을 운용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결정으로 연 3.50% 기준금리는 지난해 2월부터 조정없이 10연속 동결됐습니다. 이날 금통위는 통화정책방향 의결문에서 "물가상승률이 둔화추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지만 아직 높은 수준이고 주요국 통화정책과 환율변동성, 지정학적 리스크 전개양상과 관련한 불확실성도 여전히 크다"며 "현재의 긴축기조를 유지하고 대내외 정책여건을 점검해 가는 것이 적절하다"고 기준금리 동결 배경을 밝혔습니다. 통화정책에서 가장 중요한 지표로 여겨지는 소비자물가상승률은 지난 2월과 3월 두달 연속 3.1%를 기록했습니다. 올 1월 2.8%로 떨어지며 2%대 진입했다가 농산물가격 및 국제유가 상승 등으로 다시 반등한 것입니다. 금통위는 "소비자물가상승률도 점차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지정학적 리스크 전개양상이나 국제유가 움직임, 농산물가격 추이 등 관련 전망의 불확실성이 커졌다"고 진단했습니다. 그러면서 "물가가 목표수준(2%)으로 수렴할 것으로 확신하기는 아직 이른 만큼 이러한 확신이 들 때까지 통화긴축 기조를 충분히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금통위는 국내경제에 대해선 "소비회복세가 완만한 가운데 IT경기 호조 등에 힘입어 수출증가세가 예상보다 확대돼 올해 성장률이 2월 전망치(2.1%)에 부합하거나 상회할 가능성이 있다"며 "향후 성장경로는 주요국 통화정책, IT경기 개선 속도,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구조조정 등에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지난해 1월말부터 기준금리가 연 3.50%를 유지하면서 시장의 관심은 여전히 한은의 통화정책 기조전환 시기로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창용 한은 총재는 이날 금통위 직후 기자간담회에서 "유가가 다시 안정돼 소비자물가상승률이 연말까지 2.3% 정도까지 갈 것 같으면 하반기에는 금리인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2.3%로 가는 경로보다 소비자물가상승률이 높아지면 하반기 금리인하가 어려울 수도 있다"고 신중한 입장을 보였습니다. 이창용 총재는 최근 농산물 물가상승에 대해선 "통화·재정정책으로 해결할 문제는 아니다"며 "지금과 같은 정책을 계속할지 아니면 농산물 수입을 통해 근본적으로 이런 문제를 해결해야 할지 고민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