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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업계, 식욕 자극하는 신제품 ‘향기 마케팅’ 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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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une 04, 2023, 07:06:00

맛 앞서 다양한 향기로 구매욕 자극
삼양식품, 해태제과 등 신제품 선봬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음료업계가 향기를 앞세운 신제품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맛과 비주얼에 한발 앞서 식욕을 자극하는 향을 전면에 부각하는 동시에 맛과 향의 조화를 극대화해 소비자의 마음을 공략한다는 전략입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삼양식품은 불닭브랜드 신제품 2종으로 ‘할라피뇨치즈불닭볶음면’과 ‘불닭치폴레마요’를 선보였습니다. 할라피뇨치즈불닭볶음면은 불닭의 매운맛에 할라피뇨의 훈연향을 가미하고 별첨 치즈분말스프를 첨가했습니다. 맵기는 BFL 5단계로 핵불닭볶음면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불닭치폴레마요는 할라피뇨를 훈연건조해 만든 ‘치폴레’를 불닭마요에 접목한 소스 제품입니다. 할라피뇨 원료와 스모크향으로 치폴레의 맛을 구현하고 토마토 페이스트로 연출했습니다. 오레가노와 바질잎 등을 추가했으며 타코나 튀김 요리, 나초와 같은 스낵에도 곁들일 수 있습니다.


써브웨이는 시즌 한정 소스 ‘트러플 마요’를 출시했습니다. 송로버섯 추출물과 트러플 시즈닝, 마요네즈를 써브웨이만의 비율로 배합한 소스입니다. ‘트러플 마요 컬렉션’은 트러플 마요와 조합을 이루는 샌드위치입니다. ‘써브웨이 클럽', ‘햄', ‘스파이시 이탈리안’ 등 3종으로 구성됐습니다.

 

써브웨이 클럽은 햄, 치킨 슬라이스, 베이컨 등이 트러플 마요의 향과 어우러지는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샌드위치는 갈지 않은 고기 식감의 햄이 들었습니다. 살라미와 페퍼로니가 담긴 스파이시 이탈리안이 매콤함과 크리미함을 모두 원하는 고객을 주 타깃으로 선보입니다.

 


해태제과의 젤라또 브랜드 빨라쪼는 여름철 대표 과일 수박의 맛과 향을 담은 ‘젤라또’와 ‘프레도 2종’을 내놨습니다. 젤라또는 기존 수박 아이스크림과 달리 제품 절반 이상을 수박 원액으로 채웠다는 설명입니다. 원물을 착즙한 뒤 저온에 얼린 수박 주스를 활용했습니다.

 

젤라또에는 색소와 항료 등 첨가물을 넣지 않았습니다. 프레도는 수박 젤라또를 갈아서 만든 스무디 음료입니다. 수박 젤라또의 향과 맛을 탄산수와 함께 맛볼 수 있습니다. 두 제품 모두 여름에만 맛볼 수 있는 시즌 에디션으로 전국 빨라쪼와 지파시 매장에서 판매합니다.


세븐브로이맥주는 홉과 탄산수만을 조합한 탄산음료 '홉파클링'을 출시했습니다. 맥주 주요 원료인 홉을 사용해 천연 아로마를 담아내고 맥주의 강한 탄산을 강조했습니다. 맥주의 향과 쓴맛을 조절하는 천연 허브인 홉의 경우 시트라홉, 모자익홉을 조합해 시트러스향과 솔향을 담아내고자 했습니다. 

 

세븐브로이맥주에 따르면 인공적인 향이 아닌 홉 천연의 향만으로도 다양한 향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칼로리, 탄수화물, 당분(감미료), 글루텐 등 가공 성분이 첨가되지 않은 스파클링 음료라는 점에서 MZ세대를 포함해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이들이 간편하게 마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최근 향을 강조한 다양한 신제품이 출시되는 가운데 향기의 소재도 다채롭다"며 "그윽한 향기의 고급 식재료 트러플부터 맥주 홉, 수박, 할라피뇨, 민트초코 등에 이르기까지 소비자들의 여러 취향과 입맛을 만족시키기에 충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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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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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해킹 대응, 유심보호서비스 우선”…삼성 나서고 정부도 “신뢰”

“SKT 해킹 대응, 유심보호서비스 우선”…삼성 나서고 정부도 “신뢰”

2025.05.01 18:12:3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 서버 해킹 사태와 관련 삼성그룹 등이 ‘유심보호서비스’ 적극 가입을 권고하고 나섰습니다. 1일 재계에 따르면 삼성그룹은 SKT 가입 임직원들에게 1차적으로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안내했고 주한미군 등도 유심보호서비스를 적극 알리고 있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불법 '유심 기변'을 차단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유심을 다른 단말에 끼우게 되면 유심 기변이 일어나게 되는데 유심보호서비스는 사용자의 유심과 단말을 페어링해 만에 하나 복제된 유심이 다른 단말에 끼워질 경우 연결을 차단합니다. 유심을 활용한 복제전화를 제작하는 ‘심스와핑’과 이로 인한 개인정보 탈취 가능성을 원천 차단하는 기술입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민관합동조사단이 일주일간 진행한 SKT 해킹 공격 사태 결과를 지난 29일 발표하며 “SKT가 시행 중인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는 경우 이번에 유출된 정보로 유심을 복제해 다른 휴대전화에 꽂아 불법적 행위를 하는 심스와핑이 방지된다”고 밝혔습니다. 유상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지난달 30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청문회에서 “유심을 교체하지 않고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했다. 나름대로 유심보호서비스를 신뢰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SKT는 자사 뉴스룸 홈페이지에 해킹 사태와 관련해 유심보호서비스의 효과 및 대응 상황을 안내하는 ‘FAQ’를 게시하며 “유심보호서비스는 유심교체와 동일한 효과의 보안장치이다”고 설명했습니다 SKT 관계자는 “유심보호서비스와 비정상 인증 차단 시스템(FDS)’을 통해 유심 복제, 휴대전화 도용이 차단된다”고 말했습니다. FDS 시스템은 불법 유심으로 복제 전화를 만드는 것을 방어하는 시스템으로 모든 통신사에서 공통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복제 전화가 만들어져 두 개의 동일한 휴대폰이 네트워크에 접근하게 되면 원본 휴대폰을 제외한 복제 전화를 FDS 시스템이 차단하는 방식입니다. SKT는 또 유심 교체 물량 부족에 대한 해결책 중 하나로 유심 소프트웨어를 변경하는 ‘유심포맷’ 기술을 이르면 5월 중순부터 적용해 유심을 교체하지 않고도 교체에 준하는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유심 교체가 새로운 유심으로 교체하는 하드웨어적인 방식인데 비해, 현재 개발 중인 방식은 고객들이 보유한 기존 유심 정보를 소프트웨어적으로 변경함으로써 유심 교체와 동일한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이 경우 기존 물리적인 교체 대비 앱 재설정 및 데이터 백업 등이 수반되는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교체 소요시간도 다소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유심포맷도 매장을 방문해 유심변경과 관련한 시스템 매칭 작업을 거쳐야 합니다. 또 로밍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동시에 해외에서도 유심보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술을 5월 중에 개발해 적용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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