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CT 정보통신

카카오, 판교에 어린이집 ‘별이든’ 개원

URL복사

Thursday, June 01, 2023, 15:06:56

공동체 오피스 건물 내에 위치
4개의 어린이집에서 총 907명의 유아동 돌봐
2020년부터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인증 받아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카카오[035720]는 판교 알파돔타워에 어린이집 '별이든'을 개원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별이든은 카카오의 네 번째 어린이집으로 250명의 유아동을 돌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는 제주도 본사 '스페이스 닷키즈어린이집', 카카오 판교 오피스 및 인근에 '늘예솔 어린이집', '아지뜰어린이집', '별이든어린이집'을 운영 중입니다.

 

카카오는 "일과 육아를 병행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조성하고자 네 개의 어린이집 모두 공동체 오피스 건물 내에 위치하도록 했다"면서 "이번에 별이든을 개소하면서 업계 최대 규모인 총 907명의 유아동을 돌볼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별이든의 보육교사는 보육학 관련 분야에서 학사 이상 학위를 소유한 전문가로 구성했습니다. 개정된 놀이 중심 표준보육과정에 따라 특성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방침입니다.

 

 

카카오는 직장 어린이집 외에도 가족 친화적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출산휴가, 태아검진휴가, 육아휴직 등을 본인 및 배우자에게 확대하고 가족돌봄휴가를 유급휴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족친화 제도의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 인증을 2020년 12월 획득 후 3년간 유지하고 있습니다.

 

송유나 카카오 어린이집TF 파트장은 "카카오 크루들이 업무에 보다 몰입하고 육아 부담을 완화할 수 있도록 추가로 어린이집을 개원하게 됐다"며 "육아기 크루들 뿐 아니라 구성원의 다양성 제고를 위한 각종 정책을 운영하는 등 사내 복지 확충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한은, 기준금리 10연속 동결…이창용 총재 “하반기 금리인하 어려울 수도”

한은, 기준금리 10연속 동결…이창용 총재 “하반기 금리인하 어려울 수도”

2024.04.12 12:54:1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금통위)는 12일 올해 세번째 통화정책방향 회의를 열고 현 기준금리(연 3.50%)를 유지해 통화정책을 운용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결정으로 연 3.50% 기준금리는 지난해 2월부터 조정없이 10연속 동결됐습니다. 이날 금통위는 통화정책방향 의결문에서 "물가상승률이 둔화추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지만 아직 높은 수준이고 주요국 통화정책과 환율변동성, 지정학적 리스크 전개양상과 관련한 불확실성도 여전히 크다"며 "현재의 긴축기조를 유지하고 대내외 정책여건을 점검해 가는 것이 적절하다"고 기준금리 동결 배경을 밝혔습니다. 통화정책에서 가장 중요한 지표로 여겨지는 소비자물가상승률은 지난 2월과 3월 두달 연속 3.1%를 기록했습니다. 올 1월 2.8%로 떨어지며 2%대 진입했다가 농산물가격 및 국제유가 상승 등으로 다시 반등한 것입니다. 금통위는 "소비자물가상승률도 점차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지정학적 리스크 전개양상이나 국제유가 움직임, 농산물가격 추이 등 관련 전망의 불확실성이 커졌다"고 진단했습니다. 그러면서 "물가가 목표수준(2%)으로 수렴할 것으로 확신하기는 아직 이른 만큼 이러한 확신이 들 때까지 통화긴축 기조를 충분히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금통위는 국내경제에 대해선 "소비회복세가 완만한 가운데 IT경기 호조 등에 힘입어 수출증가세가 예상보다 확대돼 올해 성장률이 2월 전망치(2.1%)에 부합하거나 상회할 가능성이 있다"며 "향후 성장경로는 주요국 통화정책, IT경기 개선 속도,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구조조정 등에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지난해 1월말부터 기준금리가 연 3.50%를 유지하면서 시장의 관심은 여전히 한은의 통화정책 기조전환 시기로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창용 한은 총재는 이날 금통위 직후 기자간담회에서 "유가가 다시 안정돼 소비자물가상승률이 연말까지 2.3% 정도까지 갈 것 같으면 하반기에는 금리인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2.3%로 가는 경로보다 소비자물가상승률이 높아지면 하반기 금리인하가 어려울 수도 있다"고 신중한 입장을 보였습니다. 이창용 총재는 최근 농산물 물가상승에 대해선 "통화·재정정책으로 해결할 문제는 아니다"며 "지금과 같은 정책을 계속할지 아니면 농산물 수입을 통해 근본적으로 이런 문제를 해결해야 할지 고민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