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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미국 소형 SUV 시장 점유율 ‘으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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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17, 2023, 09:05:35

4월 1만1130대 판매..점유율 16.0%로 선두 차지
쌍둥이 ‘뷰익 앙코르 GX’ 합칠 경우 점유율 24.1%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지난 4월 미국 소형 SUV 부문 소매 판매 점유율 1위를 달성했습니다.

 

17일 미국 시장조사기관 제이디파워의 PIN에 따르면, 트레일블레이저는 지난달 미국 자동차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176.3% 증가한 1만1130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소형 SUV 부문 소매 판매 점유율 선두(16.0%)에 올랐습니다.

 

동일 차량 플랫폼을 공유하는 뷰익 앙코르 GX는 5429대의 판매고로 8.1%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소형 SUV 부문 소매 판매 점유율 4위에 랭크했습니다. 사실상 쌍둥이 모델인 두 모델을 합산할 경우 미국 소형 SUV 시장 내 점유율은 24.1%로 오르게 됩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지난 2019년 11월 글로벌 시장 판매를 위해 처음 선적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누적 수출 51만8583대(GM 집계 기준)를 달성했습니다. 특히, 일부 경쟁모델과는 달리 해외 생산 없이 국내 선적만으로 단기간 내에 수출 50만대를 일궈내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의 올해 4월 자동차산업 동향(잠정)에 따르면, 트레일블레이저는 뷰익 앙코르 GX와 함께 4월 한 달간 총 2만2694대가 수출되며 국내 자동차 중 가장 많은 수출량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따라 트레일블레이저는 지난 2월부터 4월까지 3개월 연속 국내 자동차 수출 1위를 달성했습니다.

 

이 외에도, 지난 2월 판매가 시작된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4월 한 달간 총 1만3646대가 수출돼 첫 선적 이후 단 3달 만에 누적 수출 3만4114대를 기록하며 4월 국내 자동차 수출 4위를 기록했습니다.

 

쉐보레 관계자는 "최근 자동차가 국내 수출 1위 품목으로서 수출 역군으로 부상한 가운데, GM은 한국에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중심으로 연간 50만대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두 차종의 생산 극대화와 대량 수출을 통해 국내 경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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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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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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