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제철[004020]은 철강재 내수 판매 강화 및 디지털 판매 채널 확보를 위해 전자상거래 플랫폼 'HCORE STORE'를 출시하고 시범운영에 들어갔다고 9일 밝혔습니다.
현대제철에 따르면, 'HCORE STORE'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철근, 형강, 강관 등의 건설용 강재이며, 시범운영 기간 동안에도 제품 구매 및 견적요청 등 기본적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시범운영 기간동안 현대제철은 사용자들의 의견을 취합하고 세부 사안들을 보완해 오는 7월 정식 오픈한다는 계획입니다. 이후 온라인 판매가 자리를 잡으면 판재류 등으로 판매 품목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인터페이스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직관적인 용어와 단순한 디자인으로 구성해 지역별 제품 재고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 바로구매기능, 파트너 찾기 기능, 견적요청 기능 등 고객들이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고객 맞춤형 기능도 도입했습니다.
HCORE STORE에는 철근, 형강, 강관 등 다양한 제품을 취급하는 50여개의 현대제철 파트너 유통사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판매망은 전국 70여곳의 하치장을 통해 조성됩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고객사는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쉽게 HCORE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현대제철 또한 온라인 판매를 통해 신규 고객들을 확보할 수 있는 윈윈구조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제품 판매 전략을 온라인으로 확대하고 사용자들과 지속적인 소통으로 온라인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며 "고객사, 파트너유통사, 현대제철 간 상생하는 생태계 구축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