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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경험이 경쟁력”…유통업계, 이색 매장으로 ‘차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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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pril 30, 2023, 07:04:00

2030 선호 맞춰 특화 매장∙콜라보 팝업 선봬
할리스·롯데웰푸드·원소주·파이렉스 등 참여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요즘, 유통업계가 특화 매장을 선보이며 오프라인 경험에 공을 들이고 있습니다. 휴식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카페부터 이종업계 간 컬래버레이션 팝업스토어, 복합문화공간으로 꾸민 브랜드 쇼룸 등 볼거리와 체험 영역을 확대해 경험의 차별화를 꾀합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할리스는 일상, 여행지, 휴일 등 테마를 적용한 다양한 공간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서울 연남동 경의선숲길 공원 인근 ‘연트럴파크점’은 공원을 이용하는 고객을 위해 공간을 조성했습니다. 3층 규모의 매장에 야외 테라스 좌석과 창가 좌석 등을 배치했습니다.

 

지난해 11월 문을 연 ‘제주도두해안DT점’은 통 유리창과 높은 천장을 활용해 오션뷰, 한라산뷰 등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다음달 오픈 예정인 ‘북한산DI점’은 '휴일의 일상'을 주제로 할리스 상징 컬러 ‘레드’를 휴일 및 기념일을 의미하는 달력 속 레드와 연결해 공간별로 콘셉트를 달리 했습니다.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도 있습니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브랜드 쇼룸과 카페의 복합공간인 '애뉴얼리브'를 오픈했습니다.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카페 애뉴얼리브는 지친 현대인에게 ‘연차 휴가’ 같은 휴식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유럽식 가정집 느낌으로 공간을 꾸몄습니다 이곳에서 롯데웰푸드의 제품인 ‘화인휘프 5000’을 활용한 휘핑크림에 피스타치오 풍미를 더한 ‘애뉴얼리브 라떼’, 카카오샷과 비정제 설탕 머스코바도를 활용한 ‘카카오 블랙 라떼’를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 메뉴를 맛볼 수 있습니다.

 


이종 업계 간 특색 있는 협업으로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전달하기도 합니다. 원소주를 운영하는 원스피리츠 주식회사는 30일 이날까지 서울시 한남동 디젤 매장에서 패션 브랜드 디젤과 원소주X디젤 컬래버레이션 팝업스토어를 선보입니다.

 

매장 1층은 실버와 골드 컬러를 바탕으로 꾸며진 디젤 및 원소주 제품을 만날 수 있고 2층에는 방문객을 위한 레드 컬러의 칵테일바 '원더바'를 마련했습니다. '원소주X디젤 스피릿 에디션' 1만병을 한정 판매하며 디젤의 D 로고 벨트와 함께 구성된 '원소주X디젤 스페셜 패키지'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주방용품 기업 코렐의 내열유리 식기 브랜드 파이렉스는 디저트 카페 노티드 청담점과 잠실 노티드 월드점에서 ‘파이렉스X노티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습니다. 매장 외관과 내부를 각 브랜드의 대표 컬러인 레드와 옐로우 컬러를 포인트로 파이렉스 협업 제품과 노티드 캐릭터 공간으로 연출했습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일상 속 밸런스·경험 중시 등 2030,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오프라인 매장에 반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들의 일상을 공략하기 위한 다채로운 공간 마케팅을 통해 고객 유치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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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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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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