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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 3년차 신한라이프 ‘업계 2위’ 도약 드라이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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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26, 2023, 10:04:14

임직원·영업가족 전사차원 타운홀 미팅 개최
독보적 영업모델 구축, 본격 시니어비즈니스
이영종 사장 "TOP2 꿈 실현 위해 앞장설 것"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이영종 신한라이프 대표이사 사장은 최근 "임직원 모두가 함께 TOP2(업계2위)라는 꿈을 실현시켜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내가 가장 먼저 앞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습니다.


26일 신한라이프에 따르면 전날 서울 중구 페럼타워에서 임직원과 영업가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타운홀 미팅'에서 이 사장은 "신한라이프는 지금보다 훨씬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회사"라며 업계2위 도약 의지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TOP2 프로젝트' 성공을 위해 전사적으로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행력을 확보하고자 마련됐습니다. 올해 초부터 추진한 비즈니스 이노베이션(Business Innovation) 전략 성과 발표를 시작으로 임직원 모두 원팀(One Team)으로 나아가고자 노력한 100일간의 여정이 영상으로 공유됐습니다.


이 자리에서 이 사장은 근본적 체질개선과 성장전략을 통해 보험업계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기 위한 TOP2 프로젝트 핵심전략으로 경쟁력 있는 영업모델, 신속하고 효율적인 지원체계, 미래성장동력을 제시했습니다.


세부적으로 신한라이프는 독보적 영업모델을 구축하고 고객과 채널이 요구하는 상품을 적시제공하며 보유계약 가치와 영업 효율 관리를 강화합니다.


중장기적으로 저출생·고령화 등 사회변화에 대응해 초고령화사회 관련 연구개발(R&D) 체계를 구축하고 요양사업 등 시니어 비즈니스 진출을 본격화할 예정입니다.


지난해 영업 개시한 베트남 법인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현지 전속 FC(설계사) 채널을 구축하고 시범운영하던 TM(텔레마케팅) 채널은 조직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또 일류 보험사에 걸맞는 선진적 내부통제와 소비자보호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가치경영을 통해 성장성·수익성·건전성 등 모든 측면에서 고객에 신뢰받는 보험사를 만들어 나간다는 목표입니다.


신한금융그룹 계열인 신한라이프는 2021년 7월 신한생명과 오렌지라이프(옛 ING생명)를 합병해 출범한 생명보험사입니다. 이어 지난해 5월 사내 전산시스템 통합작업을 마무리하고 연말 대대적인 조직개편을 단행하며 업계 판도 변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올초 신한라이프 신임 대표에 오른 이 사장은 생보업계 TOP2를 넘어 '일류 신한라이프'를 달성하겠다는 내용의 '팀 라이프(Team LIFE) 2023' 비전을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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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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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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