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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에코플랜트, 비즈파트너와 ‘동반성장·공정거래’ 다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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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12, 2023, 16:04:18

‘공정거래 협약식 및 외주 에코파트너스 정기총회’ 개최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SK에코플랜트는 지난 11일 서울 종로구 수송동 본사에서 '공정거래 협약식 및 외주 에코파트너스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공정거래 협약은 대기업과 비즈파트너가 불공정거래행위 예방과 상호경쟁력 강화를 위한 세부 방안에 대해 사전에 자율적으로 약정하는 제도를 의미합니다.

 

SK에코플랜트는 비즈파트너 협력체인 '에코파트너스'의 회원사, 동반성장위원회와 ▲공정거래위원회 제정 공정거래 4대 실천사항 준수 ▲공정한 계약 체결·이행 ▲법위반 예방 및 법준수 ▲상생협력 지원 등을 약속했습니다.

 

공정거래 준수 문화 정착과 함께 비즈파트너 대상 직간접적 금융∙기술∙교육∙인력 지원도 추진키로 했습니다.

 

임재욱 SK에코플랜트 경영지원센터장은 "비즈파트너의 경쟁력이 곧 SK에코플랜트의 경쟁력이라는 철학을 갖고 상생협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는 동반자로서 공정거래 문화를 더욱 공고히 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박치형 동반성장위원회 운영처장은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산업의 발전, 비즈파트너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SK에코플랜트에 감사드린다"고 밝혔습니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 2011년 '외주 에코파트너스'를 시작으로 2013년 '조달 에코파트너스'까지 발족∙운영하며 우수 비즈파트너들과 긴밀히 협업해온 바 있습니다. 현재는 사업분야 및 업종별 7개 분과, 총 107개 회원사가 활동 중입니다.

 

다양한 노력을 바탕으로 SK에코플랜트는 동반성장위원회가 주관하는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지난 2016년부터 2021년까지 6년 연속 최우수 등급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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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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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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