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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쿠페형 SUV ‘GV80 쿠페 콘셉트’ 미국서 첫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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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04, 2023, 16:04:23

미국 뉴욕 제네시스하우스서 콘셉트 최초 선봬
실용성·스포티함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제작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005380]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첫 번째 쿠페형 SUV 콘셉트 모델을 미국서 처음 공개했습니다.

 

4일 제네시스에 따르면, 지난 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 미트패킹 디스트릭트 '제네시스하우스'에서 'GV80 쿠페 콘셉트'를 최초로 선보였습니다.

 

'GV80 쿠페 콘셉트'는 4인승 SUV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포인트를 맞춰 실용성과 스포티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제작된 모델입니다. 제네시스의 기본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을 기반으로 상반된 요소들의 조화를 통해 뛰어난 성능과 감성적 느낌을 콘셉트에 담았다고 제네시스 측은 설명했습니다.

 

전면부는 두 줄의 쿼드 램프와 더블 지-매트릭스 패턴의 크레스트 그릴을 적용했으며, 측면부는 긴 보닛과 대시 투 액슬, 아치형 라인인 '파라볼릭 라인'을 통해 후륜구동의 특성을 살리는 데 초점을 뒀습니다. 우아한 실루엣과 대비되는 근육질의 펜더를 가미하고 '디자인드 바이 제네시스'라는 문구 명판도 부탁해 독보적 디자인 경쟁력을 어필했습니다.

 

차량의 무게 중심을 낮추고 중량을 최소화하고자 5스포크 알루미늄 단조 휠과 탄소섬유 소재의 루프도 장착했습니다.

 

후면부의 경우 제네시스만의 두 줄 시그니처 디자인이 후면 램프로 매끄럽게 표현됐으며, 트렁크 상단의 경우 공기역학을 고려한 리어 스포일러와 스포일러 립이 적용돼 빠른 주행에도 안정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외관 색상은 마그마 컬러를 도입했습니다.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그룹 CCO는 "마그마 색상은 자신감 있고 열정적인 한국을 상징한다"며 "차분하면서도 겸손한 첫인상을 갖고 있지만 적극적인 모습도 겸비한 한국적 성향을 표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내부 디자인은 여백의 미로 만든 우아함과 스포티함이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됐습니다. 3포크 스티어링 휠의 경우 격자무늬 이중 스티칭, 오렌지색 파이핑, 탄소섬유 직물, 검정색 나파 및 스웨이드 가죽 등이 적용돼 스포티함을 강조하는 데 중점을 뒀습니다. 4개의 버킷시트는 승객들의 안전과 편안함에 포인트를 두고 코너링 시 신체 지지력을 높이는 방향으로 제작됐습니다.

 

이 외에도 차량 특성을 돋보이게 하고자 탄소섬유 재질의 등받이를 장착했으며, 2열 버킷 시트 뒤에는 '지-매트릭스 스트럿 브레이스'를 설치해 차체의 구조적 강성을 강화했습니다.

 

동커볼케 CCO는 "제네시스 브랜드는 출범 이후 G70, G80, G90 등 럭셔리 세단을 선보이며 거듭 진화했으며 지난 7년 간 GV70, GV80와 같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키는 차량들도 포트폴리오에 추가했다"며 "앞으로도 성능과 역동적인 특성을 살린 감성적인 모델들을 지속 선보이며 한계를 넘어설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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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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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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