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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현준 효성 회장, ‘제38회 대한민국 경영자대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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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29, 2023, 12:03:11

한국경영학회 “효성의 글로벌 성장과 미래가치 향상에 기여한 공로”
고객몰입경영 선포, 국내 ESG 경영 선도 등 호평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한국경영학회는 '제38회 대한민국 경영자대상' 수상자로 조현준 효성 회장을 선정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국내 최대 경영관련 학술단체인 한국경영학회가 1987년 제정한 대한민국 경영자대상은 진취적인 기업가 정신과 탁월한 경영능력으로 경제 성장에 헌신적으로 공헌한 기업인에게 수여하고 있습니다.

 

1회 수상자는 고 정주영 현대그룹 회장이었으며 고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고 박태준 포스코 회장 등 한국 기업사에 한 획을 그은 경영자들이 그간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한국경영학회는 조 회장이 "글로벌 생산네트워크를 구축해 스판덱스, 타이어코드 등 세계1위 제품을 기반으로 효성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기여했다"며 "수소 산업 기반 구축하고 첨단 신소재 개발과 친환경 사업 확대 등을 통해 효성의 미래성장가치 향상을 이끌어 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경영학회는 "조 회장은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몰입경영으로 기업 경영의 본원적 목적을 산업계에 다시 환기했다"며 "기업들의 ESG경영을 선도하는 등 최고 수준의 경영자로서 대한민국의 경제 성장에 공헌했다고 판단해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강조했습니다. 

 

조 회장은 1997년 효성T&C 부장으로 입사한 이후 20여년 간 효성그룹을 이끌며 스판덱스∙타이어코드∙중전기기∙정보통신 등 주력사업 부문의 글로벌 생산 및 판매 네트워크 구축을 주도했습니다. 

 

2017년 회장으로 취임한 이후에는 선제적 투자를 통해 핵심 사업 부문의 초격차를 확대하고, 탄소섬유, 아라미드 등 첨단소재 분야와 수소 등 미래 에너지 분야에서 신사업을 육성하며 미래 성장동력을 구축하는 데 주력했습니다. 

 

조 회장은 2000년대 초반부터 국내 최초로 페트병와 어망을 재활용한 리싸이클 섬유와 옥수수를 원료로 한 바이오 스판덱스를 개발하며 글로벌 친환경 섬유 트렌드를 리드해왔다는 평가도 받았습니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도 지주사체제로 전환하며 이사회 내에 ESG경영위원회를 설치했습니다. 

 

조 회장은 "창업주이신 만우 조홍제 회장님과 제 부친 조석래 명예회장님께서 어려서부터 고객과의 신뢰 확보, 항상 세계 1등을 목표로 부단히 노력할 것, 자체 기술개발을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할 것 등 세가지 중요한 경영의 원칙을 심어주셨다"며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의 행복까지 추구하는 고객몰입경영을 반드시 실천해 고객의 신뢰를 받는 기업이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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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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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e심 한해 신규영업 재개…유심은 20일 이후부터 전망

SKT, e심 한해 신규영업 재개…유심은 20일 이후부터 전망

2025.06.16 14:10:0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e심(eSIM) 이용자에 한해 신규 가입 등 신규 영업 활동을 재개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e심은 스마트폰에 내장된 가입자 식별 모듈을 뜻하며 물리적으로 단말기에 장착해야 하는 유심과는 달리 실제 물리적 재고가 필요 없습니다. SKT는 뉴스룸을 통해 이날부터 전국 2600개 T월드 매장에서 e심을 이용한 사용자에 한해 신규 가입과 번호이동을 받고, 기존 예약 고객들의 유심 교체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SKT는 아직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고객들에게 안내 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며 오는 20일부터는 유심 교체를 원하는 고객들이 직접 매장 방문일을 지정할 수 있는 예약 방식 등 유심 교체를 지속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SKT는 사이버 침해 사고 이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지난달 초 신규 영업 중단이라는 행정지도를 받았습니다. 부족한 유심 재고를 신규 영업이 아닌 교체 작업에 사용하라는 이유였습니다. 이에 지난달 5일부터 SKT는 전국 2600개 직영 및 대리점에서 신규 가입자 및 번호이동 유치를 중단했습니다. SKT는 오는 20일까지 유심 무상 교체를 신청한 예약자 대부분을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이후부터는 유심을 통한 신규 영업도 재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SKT는 일일 브리핑을 통해 16일 0시 기준 유심 교체 가입자 수는 누적 807만명이며 잔여 예약자는 182만명이라고 밝혔습니다. SKT 관계자는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해 '유심 교체'가 무엇보다 '최우선'이라는 자세로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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