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기아[000270]는 180일 이상 신차 출고를 기다린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구독 서비스인 '기아 베네핏 플러스'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기아에 따르면, '기아 베네핏 플러스'는 기존 장기대기 출고 고객 케어 프로그램인 '기다림, 감사 케어' 보험 서비스를 새롭게 개선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를 통해 장기대기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기아 베네핏 플러스는 ▲중기 대기(180일~269일) ▲장기 대기(270일~365일) ▲초장기 대기(366일~) 기간에 따라 다양한 생활 밀착형 구독 서비스 옵션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제공되는 구독 서비스로는 ▲무제한 전자책 구독 서비스 '리디 셀렉트' ▲디지털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지니' ▲방송, 영화, 해외시리즈 등 영상 콘텐츠 서비스 '웨이브' ▲EPL, 골프 등 프리미엄 스포츠 OTT '스포티비나우' ▲친환경·유기농 농산물 정기구독 서비스 '어글리어스' 등이 있습니다. 대기 고객은 자신의 대기기간 등급에 맞는 혜택 1개를 골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기기간이 1년을 초과(366일 이상)한 초장기 대기 고객에게는 구독 서비스 신청 시 기아 브랜딩 패키지가 돼 있는 꽃다발도 추가 증정합니다.
기아 베네핏 플러스는 오는 12월까지 운영할 예정입니다. 올해 3월 2일 이후 차량을 출고하는 고객 중 전기차와 봉고를 제외한 차종을 출고하고 대기기간을 충족한 고객들에 한해서는 출고 후 90일 이내 '마이기아(MyKia)' 앱을 통해 혜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아 관계자는 "고객의 소중한 기다림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출고 고객 혜택을 준비했다"며 "지속적인 고객 커뮤니케이션과 고객 감사 행사를 통해 고객들이 기아를 더욱 신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