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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푸드, 소비자·예비 창업자 대상 '온라인플랫폼 다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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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16, 2023, 11:03:10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종합식품기업 LF푸드가 상품에 대한 스토리부터 레시피, 창업노하우를 담은 온라인플랫폼을 고도화하며 일반소비자 및 예비창업자와 적극적인 소통에 나섭니다.

 

현재 LF푸드는 글로벌 식자재 전문마켓 ‘모노마트’를 중심으로 한 B2B 사업과 소바로 잘 알려진 정통 일식 ‘하코야’ , 마켓컬리 히트 브랜드를 보유한 ‘모노키친’, ‘크라제’ 등 세계 미식 메뉴를 프리미엄 가정간편식으로 선보이는 B2C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스, 드레싱, 치즈 및 유제품 등 국내에 없는 유럽, 일본의 특화된 글로벌 식자재 상품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와같이 소비자에게 새로운 미식경험을 선사해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을 비전으로 제시해왔습니다. 이에 따라 B2B(기업·기업간 거래), B2C(기업·소비자간 거래) 고객들을 대상으로 각각의 사업영역에 맞는 맞춤형 정보와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제공한다는 전략입니다.

 

올해는 각 사업부문 별 타겟층에 브랜드 정체성을 알리고,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소통 채널을 다각화하고 있습니다.

 

기존 인스타그램 외에도 블로그를 공식 오픈해 고객들에게 자사 상품에 대한 쉬운 정보와 트렌디한 콘텐츠를 전달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모노마트는 기존 온라인 몰, 유튜브와 더불어 블로그를 신설해 예비 창업자나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컨설팅 등 창업 관련 깊이 있는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LF푸드 공식 블로그는 소비자들에게 ▲엘푸키친▲엘푸코디네이터 등 미식 정보와 기업 소식과 LF푸드의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레시피, 최근 트렌드 맛집과 같은 라이프스타일에 즐거움을 더할 수 있는 미식문화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모노마트 블로그는 일반 소비자 외에도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올인원 창업솔루션 ▲모노레시피 ▲장사의 신 등 모노솔루션을 토대로 한 창업 관련 카테고리를 운영합니다. 사업 경험이 부족한 이들이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길라잡이 역할을 수행합니다. 모노마트 각 지점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교육까지 연계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을 통해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LF푸드와 모노마트 공식 블로그 오픈을 기념해 프로모션도 마련했습니다. 오는 24일까지 LF푸드와 모노마트 공식 블로그를 이웃 추가한 후, 댓글을 통해 조건을 충족하면 자동으로 응모됩니다. 추첨을 통해 모노키친 밀키트 박스, 모노마트 3만원 적립금 등 일상에서 미식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상품을 증정합니다.

 

LF푸드 관계자는 “LF푸드가 추구하는 새로운 미식문화 경험을 제공하고, 예비 창업자나 자영업자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소통 영역을 확대했다”며 “앞으로 온라인 플랫폼을 다각화함으로써 소통 확대 외에도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교육 등 고객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LF푸드와 모노마트 공식 블로그 오픈 기념 프로모션은 공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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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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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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