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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코네, 메타버스 서비스 ‘센테니얼’ 공개…마리킴과 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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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15, 2023, 14:03:30

파리 블록체인 위크(PBW)에서 첫 선
메타버스 상에서 가상도시 생활 경험 유도
아티스트 마리킴, 세계관 및 캐릭터 등 디자인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메타버스 전문기업 코코네는 아티스트 마리킴과 손잡고 오는 21일부터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파리 블록체인 위크(PBW)에서 메타버스 서비스 '센테니얼(Centennial)'을 공개한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지난 2008년 설립된 코코네는 2011년 '포켓코로'의 출시와 함께 일본 아바타 서비스 시장에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후 15년간 포켓미니, 리브리 아일랜드, 디즈니 캐릭터를 활용한 '마이 리틀 돌', 헬로 키티 등 산리오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헬로 스윗 데이즈’ 등 다양한 CCP 서비스를 선보이며 아바타 관련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냈습니다.

 

센테니얼은 이용자들이 메타버스상의 근미래 도시 센테니얼에서 아바타를 통해 새로운 라이프스타일과 패션을 즐기는 모바일 서비스입니다. 이용자들은 자신들의 분신인 아바타의 외모와 스타일, 주거 환경, 애완동물과 유사한 알터이고(alter-ego) 등을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꾸밀 수 있고, 여러가지 커뮤니티 활동과 이벤트를 통해 코인을 획득, 아이템과 부동산을 거래하는 경제활동을 할 수도 있습니다. 

 

마리킴은 지난 2012년 그룹 2NE1의 앨범 아트웍과 뮤직비디오 <Hate you>를 연출하며 대중적인 인지도를 쌓았습니다. 2021년 국내 화가 중 최초로 NFT 발매하는 등 IT와 아트의 융합에 관심을 가져온 마리킴은 이번 '센테니얼' 프로젝트에서 오리지널 캐릭터와 세계관을 제공하고, 아트 디렉터를 맡아 디자인 파트를 지휘합니다.

 

'센테니얼' 서비스의 기획과 개발은 코코네의 한국 법인인 코코네M이 맡고, 코코네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로 확장한다는 목표입니다. 마리킴은 오는 17일 파리로 출국해 21일부터 열리는 파리 블록체인 위크에서 센테니얼을 공개하고 코코네 부스를 통해 센테니얼을 홍보할 계획입니다. 

 

이종일 코코네M 대표는 "센테니얼은 구상 단계부터 서구를 포함한 전 세계 이용자들을 타겟으로 설계했다"며 "특히 코코네가 지난해 미국 법인 설립과 함께 꾸준히 추진해 온 미주 시장 공략의 첫 프로젝트가 될 것이며 이를 토대로 아시아 시장을 넘어 글로벌 콘텐트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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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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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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