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홈플러스는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이 지난 13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본사에서 ‘2023년 경영전략 보고’를 통해 "지난해 12년간 이어진 역성장의 고리를 마침내 끊어냈다"고 말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고객 경험’과 ‘지속 성장’을 올해 경영 키워드로 발표했습니다.
이날 이제훈 사장은 “마트·익스프레스·몰·온라인에 이르기까지 전 채널에서 성장을 이뤄냈다'며 "올해 고객 관점의 온·오프라인 쇼핑 환경을 구현하고 이익 측면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달성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홈플러스는 올해 고객 경험에 주력한 전년도 전략과 성과를 확장할 방침입니다. 올해 6대 전략은 ▲모든 점포의 성장 실현 ▲대표 카테고리 상품의 혁신적 개발 ▲온라인 사업 확장 ▲환경 개선 및 미래형 콘셉트 매장 구현 ▲올라인 통합 마케팅 추진 ▲활기차고 긍정적인 문화 구축으로 정했습니다.
이달 시화점 리뉴얼을 시작으로 메가푸드마켓 성장세를 이어나갈 계획도 공개했습니다. 신선식품은 ‘다이닝 스트리트’, ‘와인&위스키’ 등 상품 역량을 강화합니다. 홈플러스는 '당당치킨’과 ‘스물다섯살 신선한 생각’ 광고를 필두로 올드했던 이미지를 탈피한 점 등을 지난해 성과로 꼽았습니다.
이제훈 사장은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을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의지가 조직문화로 자리매김하면서 상품 경쟁력이 높아졌다"며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해 현장 모든 직원들이 합심해 최선을 다한 덕분에 홈플러스가 성장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