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향수부터 와인까지…마스크 벗은 ‘화이트 데이’ 인기 선물은?

URL복사

Friday, March 10, 2023, 12:03:31

유통가, 대면 접촉 늘어난 봄철 야외 피크닉까지 겨냥
큐레이션존·기획전 통해 최대 50% 할인 등 프로모션 풍성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코로나19 이후 실내외 마스크 규제가 완화된 첫 화이트 데이(3월 14일)를 앞두고 유통가가 분주합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는 와인 전문 매장인 보틀벙커에서 와인·샴페인 상품을 추천하는 큐레이션존을 운영합니다. 대표 상품으로 라즈베리 향의 프랑스 프로방스 ‘트리엔느 로제’, 과일향의 프랑스 상파뉴 로제 샴페인 ‘블렝저 로제’를 판매합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주류 종합 행사 진행 및 와인잔 한정패키지를 선보입니다. ‘칸티나 풀리나 로쏘·비앙코 2종 와인’, 복숭아 사케인 ‘아마부키 하쿠토우슈’ 등이 대표 상품입니다. 롯데슈퍼에서는 프랑스산 와인 ‘로쉐 마제 까베르네 쇼비뇽’과 와인잔 패키지를 화이트데이 한정 상품으로 출시합니다.


SSG닷컴은 12일까지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프로모션 ‘러블리 화이트데이’를 진행해 럭셔리 뷰티, 명품·잡화, 패션 등 카테고리 추천 선물을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호텔 뷔페를 비롯한 외식 식사권, 기프티콘과 인기 여행 상품도 함께 만나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선물하기’ 가격대별 인기 상품도 선정했습니다. 5만원 미만 가격대에서는 ‘디올’, ‘입생로랑’, ‘샤넬’ 등의 럭셔리 뷰티 상품을, 20만원 이상에서는 ‘바이레도’, ‘르 라보’ 등 니치 향수를 추천합니다. 행사 기간 쓱닷컴은 매일 오전 9시 선착순 1만명에게 10% 결제쿠폰을 제공합니다.

 


티몬은 14일까지 ‘내맘을받아줘 화이트데이’ 기획전을 열고 데이트 코스 상품을 한데 모았습니다. 전국 당일 배달이 가능한 꽃배달 서비스부터 섬유향수 만들기, 도예공방 체험권을 할인가로 선보입니다. 신도림 라마다 호텔 뷔페 카페라라 평일 런치 이용권 등 뷔페 이용권도 판매합니다.

 

전시도 반값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헬가 스텐첼 특별전 EP2: 보고 또 보고' 성인 1인 입장권을 50% 할인하고 '빈센트 발: THE ART OF SHADOW' 전시회 티켓도 40%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예술의전당 알버트 왓슨 사진전' 2인 커플권도 2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위메프는 10일 하루 동안 화이트데이 뷰티 기획전 ‘화이트러브데이’에서 봄맞이 메이크업 상품부터 이너뷰티·네일 상품 등을 최대 85% 할인 판매합니다. 최대 30% 중복 할인 쿠폰·사은품 등의 혜택도 제공합니다. 키스미 아이&립 메이크업 기획, 랑방&안나수이 향수 등이 대표 상품입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단순히 화이트 데이만을 타겟 하는 것 보다는 마스크 규제가 완화된 봄철 나들이 시즌에 즐기기 좋은 상품들이 대세다"며 "3월을 맞아 화이트 데이와 야외 피크닉 등에서 가족·연인·친구와 즐길 수 있는 주류 및 관련 상품들에 주력해 프로모션을 기획한 곳이 많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