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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 ‘FIA 주니어 ERC’에 타이어 독점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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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09, 2023, 11:03:13

레이싱용 ‘벤투스 Z215’·랠리용 ‘다이나프로 R211’ 공급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161390]는 국제자동차연맹(FIA)이 주관하는 'FIA 주니어 ERC(이하 주니어 ERC)' 대회에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주니어 ERC는 27세 이하 연령의 드라이버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랠리 대회로, 전용 서킷이 아닌 온로드와 오프로드가 섞인 복합 노면에서 진행됩니다. 때문에 레이싱 타이어의 기술력을 확인하는 장으로도 여겨지고 있습니다.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대회에 참가하는 전 차량에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 Z215(Ventus Z215)'와 '다이나프로 R211(Dynapro R211)'를 공급합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벤투스 Z215는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모두에서 최적의 코너링 및 핸들링을 발휘토록 돕는 레이싱 타이어"라며 "다이나프로 R211의 경우 오프로드에서 접지력과 내구성에 초점을 두고 개발한 랠리용 타이어"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국타이어는 주니어 ERC 상위 대회인 '유러피언 랠리 챔피언십(ERC)에도 타이어 공급사로 나섭니다. ERC는 출전 선수들이 자유롭게 장착할 타이어를 선택할 수 있어 한국타이어 이외 다양한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가 기술력을 겨루는 장이 될 것으로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올해 ERC는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포르투갈에서 개최되는 '랠리 세라 드 파페 펠게이라스'를 시작으로, 총 8라운드에 걸쳐 진행됩니다. 주니어 ERC 대회는 오는 5월 20일 폴란드에서 개최되는 3라운드 '랠리 폴란드'부터 시작해 ERC 마지막 라운드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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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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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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