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나이벡, 미국 AACR서 K-RAS 항암제 연구성과 발표

URL복사

Tuesday, February 21, 2023, 16:02:02

AACR 스페셜 컨퍼런스 ‘Targeting RAS’도 참석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펩타이드 융합 바이오 전문기업 나이벡은 세계 최대 규모의 ‘미국암연구학회(AACR)’에 참석해 K-RAS 변이 항암치료제 ‘NIPEP-TPP-KRAS’에 대한 연구성과를 발표한다고 21일 밝혔다.

 

AACR(American Association for Cancer Research)은 100년 이상 역사를 가진 세계적 학회로, 전 세계 127개 국가에 5만여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AACR은 ‘미국 임상종양학회(ASCO)’와 더불어 글로벌 최대 국제학술행사 중 하나로 미래의 항암 신약에 대한 방향뿐 아니라 최신 동향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연구결과 발표의 파급력이 크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나이벡은 오는 4월 AACR 본행사 뿐만 아니라 이에 앞서 다음달 5일부터 4일간 미국 필라델피아에서 개최되는 스페셜 컨퍼런스인 ‘Targeting RAS’에도 초청받았다. Targeting RAS에서는 자체 개발한 약물전달 플랫폼 ‘NIPEP-TPP’에 기반한 ‘pan-K-RAS’와 ‘바이오 프로탁’ 기술 등 K-RAS 항암제 개발에 대한 연구데이터가 공개된다.

 

나이벡 관계자는 “지금까지 글로벌 제약사들이 개발해 온 K-RAS 항암 억제제는 고용량 투약에 따른 부작용 이슈와 투여가 반복되면서 내성이 발생하는 이슈가 있었기 때문에 나이벡은 이들과 달리 ‘저용량’으로 디자인해 시장의 요구를 반영했기에 업계 주요 관계자들이 주목하고 있다”며 “이번 AACR에서 기존 논의 중이던 글로벌 제약사뿐 아니라 다수의 신규 제약사들과 미팅이 예정돼 있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