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대한항공[003490]이 오는 4월부터 시행 예정이었던 마일리지 개편 제도에 대해 국민적 비판이 쏟아지자 개선 방안을 마련키로 결정했습니다.
20일 대한항공에 따르면, 마일리지와 관련해 제기되는 고객들의 의견 수렴 및 전반적인 개선 대책에 대해 검토에 들어갔습니다. 검토에 따라 대한항공의 마일리지 개편안 시행은 추후로 연기될 것으로 항공업계는 내다보고 있습니다.
대한항공은 마일리지 공제 기준을 지역에서 운항거리로 바꾸는 마일리지 제도 개편안을 내놓고 오는 4월부터 시행에 들어갈 예정이었습니다. 그러나 이를 시행할 시 미국, 유럽 등 장거리 노선의 공제율이 인상돼 마일리지 혜택이 줄어들게 되는 문제점으로 고객들의 원성을 샀습니다.
원성이 커지며 정부 또한 마일리지 개편안에 동의할 수 없다는 입장을 내놓았습니다. 지난 19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국민들에게 감사하다는 눈물의 감사 프로모션을 하지는 못할 망정 국민들의 불만을 사는 방안을 내놓았다"고 비판의 목소리를 냈습니다.
대한항공은 마일리지 개편 시행과 함께 전체 좌석의 5% 이상인 보너스 좌석 비중을 확대하고, 올해 성수기에 한시적으로 뉴욕·로스앤젤레스·파리 노선에서 특별기 100편 가량을 운항할 예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