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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실적’ 국내 정유사, 총 360억 기탁…“취약층 난방비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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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13, 2023, 15:02:45

고유가 따른 호실적 지적 여론 의식
저소득층 난방비·에너지 효율화 지원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지난해 원유가 급등으로 호실적을 낸 국내 정유사들이 '노블리스 오블리주' 행보에 나섰습니다. 최근 큰 폭으로 인상된 난방비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위해 총 360억원 규모의 성금을 내놓았습니다.

 

13일 정유업계에 따르면, SK에너지·GS칼텍스·현대오일뱅크·에쓰오일 4개 정유사는 저소득층의 난방비 및 에너지 효율화 지원을 위해 복지단체 등에 성금을 기탁키로 결정했습니다.

 

SK에너지(기탁액 150억원)와 GS칼텍스, 현대오일뱅크(이상 기탁액 100억원)는 한국에너지재단 등을 통해 기부할 예정이며, 에쓰오일은 지난 8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10억원을 전달했습니다.

 

정유사가 기탁하는 성금은 복지 사각지대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난방비 및 물품지원을 비롯해 열악한 에너지 이용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에너지 효율화 사업 등에 쓰여질 예정입니다.

 

100억원을 기부하는 GS칼텍스의 경우 회사 임원진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난방비 후원금 5천만 원에 매칭그랜트 방식을 더해 총 1억원의 기부금을 추가 후원키로 했습니다.

 

GS칼텍스 관계자는 "겨울철 추위와 급격히 인상된 난방비로 어려움이 커진 시기에 취약계층에게 작은 보탬이 되고자 회사와 임원진이 함께 마음을 모았다"며 "단순 일회성에 그치는 활동이 아닌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과 에너지 절약 및 효율 개선 사업을 지속 진행 및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SK에너지 관계자는 "ESG 경영 확대 차원에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며 "이번 기부도 이러한 노력의 일환이며 우리 사회의 에너지 안전망을 확충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최근 에너지 가격 급등과 물가상승으로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우리 주변의 이웃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세상을 살아가는데 작은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난방연료가 도시가스로 대부분 전환됐지만 일부 복지시설과 농어촌 지역에서는 여전히 등유를 난방에 사용하는 경우가 있어 이 같은 취약 계층의 에너지 비용 부담을 덜기 위해 지역 사회와 상생을 위해 난방비 전달을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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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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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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