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Distribution 유통

토끼 초콜릿부터 팝업까지…마스크 벗은 밸런타인데이 기대만발

URL복사

Monday, February 06, 2023, 13:02:55

인기 브랜드 콜라보, 토끼 캐릭터 협업 확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통업계가 올해 밸런타인데이(2월 14일)를 일주일 가량 앞두고 행사 준비로 분주합니다. 인기 캐릭터와 손잡고 한정판 제품을 출시하고 토끼 캐릭터를 활용해 기획상품을 선보입니다. 디저트 팝업스토어를 열고 기념일 특수도 노립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은 온라인 선물하기 기획전을 열고 200여개 브랜드 발렌타인데이 인기 아이템을 추천해줍니다. 선물하기 매출 중 절반 가까이 차지하는 화장품 장르에서 10만원대 이하 물량을 30% 늘렸고 실내 마스크 의무 착용 해제로 색조, 립스틱 등을 준비했습니다.

 

발렌타인데이 특집 신백 라이브방송도 진행합니다. 오는 8일 오후 7시 벨기에 초콜릿 고디바 상품을 4만원대에 팔고, 9일 오후 8시 로즈몽 라이브방송을 선보입니다. 10만원 이상 구매 시 로즈몽 네트백을 선착순 30명에게 증정합니다. 선물하기 댓글 이벤트도 진행해 호텔 뷔페 이용권 등을 증정합니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4일까지 본점과 잠실점에서 ‘밸런타인데이 디저트 팝업스토어’를 진행합니다. 기존 백화점에서 만나볼 수 없었던 해외 유명 디저트 브랜드도 선보이고, 다양한 초콜릿과 디저트 상품을 판매합니다. 유명 장소에서 디저트 인증샷 촬영 및 기념일 디저트 선물을 즐기는 MZ세대가 주 타깃입니다.

 

스위스 수제 초콜릿 레시피로 유명한 ‘레더라 초콜릿’ 브랜드 제품과 벨기에 초콜릿 브랜드 ‘레오니다스’ 메인 상품인 후레시 초콜릿 상품 등 팝니다. 압구정 유명 디저트 브랜드 ‘메종원스이어’, 생과일 마카롱 전문 브랜드 ‘소년의 행성’ 등 국내 디저트 브랜드도 이번 팝업에 참여합니다.


컬리는 밸런타인데이 인기 선물을 한데 모은 ‘로맨틱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개최하고 700여가지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합니다. 세계 3대 초콜릿 브랜드로 꼽히는 고디바·노이하우스·기라델리 뿐 아니라 발로나·클뤼젤·쇼콜리디아 등 브랜드의 인기 초콜릿 상품을 두루 준비했습니다.

 

로맨틱한 저녁 식사를 위한 파스타·리조또·라자냐 등 유명 레스토랑의 메뉴를 밀키트로 만든 RMR(레스토랑 간편식)과 안심·등심·채끝 등 스테이크용 정육, 전통주, 와인(픽업 서비스) 등 선보입니다. 꽃 선물로는 포켓플라워와 트리투바가 기획한 밸런타인 초콜릿 꽃다발 상품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편의점업계도 만반의 준비를 하며 밸런타인 특수를 노립니다.

 

GS25는 이번 발렌타인데이 행사에 유명 캐릭터와 힙한 브랜드와의 결합 상품을 선보이며 크로스오버 마케팅(상품 카테고리를 넘나드는 협업)에 열광하는 MZ세대 눈길 끌기에 나섭니다. 이를 위해 올해 발렌타인데이 메인 상품으로 GS25·짱구·크로우캐년 3자 콜라보 세트 상품을 출시합니다.

 

CU는 토끼 캐릭터 미피, 에스더버니와 협업 상품을 선보입니다. 미피 캐릭터 미니 에코백과 미피 굿즈가 들어 있는 세트 상품 3종을 판매합니다. 쿼카를 모티브로 만든 '꽃카' 캐릭터 관련 다양한 굿즈가 동봉된 기획 세트를 팝니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덴스’와 함께 틴 케이스 세트 등 5종을 단독 출시합니다.
 
세븐일레븐은 캐릭터 ‘산리오’, ‘뽐뽐’ 등 100여가지 행사 상품을 선보입니다. ‘산리오다이어리세트’는 산리오 다이어리와 다양한 초콜릿과 과자 등을 함께 구성했습니다. 발렌타인데이 파티를 준비할 수 있는 ‘뽐뽐파티세트’는 꼬깔모자 및 일회용카메라 등 2가지 상품 중 선택 가능합니다.

 

이마트24는 계묘년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토끼 캐릭터 상품으로 마케팅을 펼칩니다. 인스타그램툰 작가인 ‘김토끼 스튜됴’와 손잡고 김토끼 협업 밸런타인데이 기획상품 4종을 팝니다. 토끼 캐릭터를 패키지 전면에 내세우며 초콜릿으로만 구성된 상품 2종과 캔디도 담긴 상품 2종으로 마련했습니다.

 

 

롯데제과는 ‘망그러진 곰’ 한정판 캐릭터가 담긴 ‘망그러진 곰 X 드림카카오’ 제품을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합니다. 드림카카오 72% 4통과 망그러진 곰 빅데코 스티커로 구성됐으며, 선물용 구매를 위해 손잡이가 달린 박스형 패키지에 제품을 담았습니다. 온라인 판매 채널별 망그러진 곰 굿즈도 다양합니다.

 

오리온은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맞아 ‘달콤서랍’, ‘설렘유발 하트박스’, ‘심쿵주의 초코가 필요해’ 등 온라인 전용 시즌 한정판 선물세트 3종을 출시했습니다. 달콤서랍은 패키지를 서랍장 콘셉트로 디자인하고 아래 칸에는 톡핑 등 초콜릿 제품 4종, 위 칸에는 마이구미 알맹이 시리즈 3종을 넣었습니다.


편의점업계 관계자는 "올해 밸런타인데이에는 특별한 선물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MZ세대 사이 인기가 높은 다양한 브랜드들과 협업하고 친환경 상품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 상품과 함께 풍성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SK오션플랜트, 국내외 6개 지역서 해상풍력 개발 나선다

SK오션플랜트, 국내외 6개 지역서 해상풍력 개발 나선다

2023.03.17 09:36:14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SK오션플랜트[100090]가 국내외 6개 지역에서 해상풍력 개발에 나섭니다. 17일 SK오션플랜트에 따르면, 지난 16일 그린인베스트먼트그룹(GIG)의 글로벌 해상풍력 전문 개발사인 코리오 제너레이션(이하 코리오)과 '해상풍력 사업의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코리오는 지난해 4월 설립됐으며 전 세계에서 20GW 이상의 해상풍력 프로젝트를 개발 중에 있습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영국, 호주, 대만, 부산 등 국내외 6개 지역서 총 6.8GW 규모의 해상풍력 프로젝트에 협력키로 약속했습니다. SK오션플랜트는 해상풍력 하부구조물과 해상변전소를 제작, 공급하는 역할을 맡게 되며, 코리오는 해상풍력 사업 개발, 투자 및 관리를 전담할 예정입니다. SK오션플랜트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글로벌 해상풍력 영토 확장을 꾀한다는 계획입니다. 코리오도 해상풍력 하부구조물과 해상변전소 공급·제작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SK오션플랜트를 파트너로 맞아 국내외 사업 추진에 가속도를 낸다는 방침입니다. 이승철 SK오션플랜트 대표이사는 "이번 코리오 제너레이션과의 업무협약은 전 세계적으로 크게 성장하는 해상풍력시장에서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시장 확장과 투자로 글로벌 탑 티어의 해상풍력 전문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최우진 코리오 제너레이션 한국대표는 "조선, 해양플랜트, 철강, 중공업에서 세계 정상급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우리 기업들에게 해상풍력 사업은 무궁무진한 사업 창출의 기회가 될 수 있다"며 "협약을 시작으로 SK오션플랜트를 비롯해 더 많은 우리 기업들이 전 세계 해상풍력 시장에서 많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긴밀하게 협력하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