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푸드(대표 송현석)는 지난 1월 한 달간 전국 ‘노브랜드 버거’ 매장(기존점 기준)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배달 판매량이 전월 대비 11% 증가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노브랜드 버거 전용 앱을 통한 배달 판매는 같은 기간 17% 늘었습니다.
이 같은 배달 판매량 증가는 올 겨울 체감온도가 영하 20도에 육박하는 추위가 계속되면서 외출 대신 간편하게 집으로 버거를 배달시켜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습니다. 전용 앱을 통해 세트 업, 가격 할인 등 혜택이 담긴 쿠폰을 제공한 것도 주효했습니다.
실제 신세계푸드는 지난달 24일 신메뉴 ‘투머치 베이컨’을 출시하면서 단 하루 동안 노브랜드 버거 전용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세트 메뉴 50% 할인쿠폰을 선보였고 물량 5000개가 완판됐습니다.
신세계푸드는 오는 5일까지 배달의민족 기획전을 열고 배민 앱에서 노브랜드 버거 메뉴 1만5000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합니다. 이와 함께 브랜드 찜을 선택하는 고객에게는 2000원 중복 할인이 가능한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합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올 겨울 기록적인 한파로 인해 배달로 간편하게 버거를 즐기는 고객이 증가했다"며 "앞으로도 구입 편의성을 높이고 노브랜드 버거 만의 브랜드 콘셉트를 유지하며 국내 버거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