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HR 분야 최신 트렌드 열기, 한파도 녹였다

URL복사

Friday, January 27, 2023, 18:01:21

원티드랩 'HR 2023 하이파이브' 컨퍼런스
2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그랜드볼룸서 개최
인사 담당자 등 1600여명 몰려 성황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원티드랩은 HR담당자를 위해 2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 '원티드 콘: HR 2023 하이파이브’ 컨퍼런스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열린 컨퍼런스는 'HR 패러다임 변화'를 주제로 ▲HR패러다임 시프트 ▲비욘드HR ▲글로벌HR ▲그로잉HR 등 총 4개 트랙, 24개 발표 세션으로 구성했습니다. 구글코리아 SK, LG, IBM코리아,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국내외 대기업은 물론 라인, 쏘카 우아한형제들, 비바리퍼블리카, 야놀자 등 주요 스타트업의 임직원이 연사로 참여여했습니다. 

 

박기호 라인플러스 피플파트너스팀 리드는 '근무제도 혁신사례'를 주제로 기존 근무 방식의 고정관념을 깨뜨린 하이브리드 워크 도입 과정과 효과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류석문 쏘카 최고기술책임자(CTO)는 ‘개발자 채용’을 주제로 개발자 구인난 속에서도 쏘카가 개발 조직 규모를 두 배 이상 성장시킬 수 있었던 비결을 공개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민혜경 구글코리아 인사총괄은 최근 HR 분야의 핵심 키워드로 떠오른 DEI(Diversity, Equity, Inclusion)에 관해 구글코리아가 DEI를 도입한 과정을 발표했습니다. 곽지아 우아한형제들 인사조직실장과 나하나 우아한형제들 피플실 팀장은 '일하기 좋은 문화'를 주제로 회사 성장 단계에 따른 조직문화 변천사를 공유했습니다. 

 

원티드랩은 지난 2018년부터 HR 담당자를 위한 컨퍼런스 '원티드 콘'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채용, 스타트업 HR 등 매년 다른 주제로 진행해 왔습니다.

 

원티드랩 관계자는 "한파로 날이 추운 상황에서도 1600여명에 달하는 참가자들의 열기가 뜨거웠다"며 "엔데믹 이후 다양한 HR 패러다임을 짚어보고 HR 트렌드를 예측하며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다는 호평이 많았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배너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2025.05.13 17:25:4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깜짝 퍼레이드 이벤트 ‘플레이 팝(Play & Pop-up)’을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레고랜드 개장 이후 서울 도심에서 처음 열린 플래그 퍼레이드 행사로, 시민들에게 ‘놀이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3일 레고랜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내달 14일까지 강원도 춘천에서 열리는 글로벌 놀이축제 ‘레고 페스티벌’를 기념해 진행됐습니다. 세계놀이의 날(6월 11일)을 맞아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중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춘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레고 페스티벌 대표 마스코트인 다코타 스틸, 악셀 트래시, 엠버 리프 등 캐릭터들이 등장해 공연과 플래그 퍼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이들은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어른으로!” “모든 어린이에게 놀 권리를!”이라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어 용산 아이파크몰 내 ‘더 가든’에서 레고 코스튬 공연이 열렸고, 현장을 찾은 어린이들과 함께 ‘놀이 서약’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이름을 쓰고 ‘웃고, 뛰고, 상상하며 놀겠다’는 약속을 했으며, 동반한 어른들은 이 서약을 지지하며 어린이의 놀이 권리를 함께 응원했습니다. 현장 참여자 전원에게는 춘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레고 페스티벌 입장 시 사용할 수 있는 40% 할인권과 놀이 서약서가 제공됐습니다. 김영옥 레고랜드 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서울에서 진행한 이번 ‘플레이 팝’은 놀이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레고랜드는 ‘놀이를 통한 학습’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에게 특별한 순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레고 페스티벌은 게임, 뮤직, 크리에이티브, 댄스, 칠아웃 등 5개 테마존으로 구성돼 있는데, 12만9913개의 브릭으로 만든 대형 ‘레고 하트 포토존’도 마련됐습니다. 체험형 미션을 통해 모든 존을 즐긴 방문객은 ‘놀이 서약’을 남기며 축제의 의미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