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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청객 명절 증후군…‘이색 매운맛’으로 스트레스 날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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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27, 2023, 11:01:56

식품·외식업계, 매콤한 맛 강조한 제품 선봬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매운 음식을 먹으면 스트레스가 풀린다'는 말은 과학적 근거가 있습니다. 캡사이신 등이 포함된 음식 섭취 시 통증이 뇌신경을 자극하고 뇌는 고통을 줄이기 위해 엔도르핀을 분비하면서 스트레스가 풀린다고 느낍니다. 유통가가 명절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매콤한 제품을 선보입니다.


2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하림은 '매콤후랑크'를 다시 시장에 내놓았습니다. '매콤후랑크'는 국내산 닭고기로 만든 소시지로 2016~2019년 중·고등학교 매점에서 판매돼 인기를 얻은 바 있습니다. 단종 이후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이번에 재출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소시지에 꼬치를 꽂아 편리함을 더했고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전국 CU와 GS25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재출시 기념 1+1 프로모션을 진행해 당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뉴트로에 열광하는 Z세대(1990년대 중반~2009년 출생)에게도 다가간다는 전략입니다.


해태제과는 세계 각국의 면 요리를 만두로 빚은 ‘고향만두 면교자’를 내놨습니다. 첫 주자는 중국집 대표 면요리 짬뽕과 삼선우동입니다. 면은 만두피로, 건더기와 국물은 만두소로 만든 교자 만두입니다. 얄피(얇은 피 만두)보다는 두껍고 원조 고향만두보다는 얇습니다.

 

야채와 국산 돼지고기를 포함해 짬뽕과 삼선우동에 들어가는 오징어를 넣었습니다. 시중 해물 만두보다 2배 가까이 오징어가 들어간 데다 10㎜로 썰어 넣어 식감을 강조했습니다. 빨간 맛짬뽕 면교자는 청양고추의 매운맛, 삼선우동 면교자는 순한맛을 선호하는 이들을 위한 제품입니다.

 


치킨 브랜드 푸라닭 치킨의 ‘제너럴 핫 치킨’은 미국식 퓨전 깐풍 요리 ‘제너럴 쏘 치킨’을 푸라닭 스타일로 재해석한 메뉴입니다. 오븐·후라이드 방식으로 조리된 치킨에 깐풍 소스와 월남 건고추, 튀긴 마늘 토핑으로 구성했습니다. 뼈·순살·윙콤보 버전으로 출시돼 개인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합니다.
 

이마트는 더본코리아와 손잡고 백종원 대표의 레시피를 반영한 '빽라면'을 출시했습니다. 소고기 베이스에 치킨 스톡 등 백종원 대표의 육수 배합을 통해 제작했습니다. 에그 후레이크를 담아 계란 맛을 강조했으며 미역, 대파 등의 후레이크도 담겼습니다. 면은 감자전분으로 만들고 녹차풍미액을 가미했습니다.


분식 브랜드 스쿨푸드는 자사 메뉴 ‘모짜렐라 스팸 계란 마리’, ‘장조림 버터 비빔밥’에 사용된 짱아찌를 밀키트로 재탄생시켰습니다. 스쿨푸드의 ‘오도독 매콤 짱아치’는 매콤함을 느낄 수 있는 밀키트 제품으로, 볶음밥, 김밥, 찌개 등 다양한 한식 메뉴와 곁들여 먹을 수 있습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명절 음식 준비와 장거리 운전, 덕담 속 가시 돋친 말들로 인해 명절 증후군에 시달리는 이들이 많다"며 "이렇게 뒤끝을 남기는 명절 이후에는 매콤한 음식으로 스트레스를 푸는 것이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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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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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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