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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묘년 설날] 일평균 530만 이동 예상…고속도로 통행료 4일간 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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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20, 2023, 14:01:01

설 연휴 기간동안 고속도로 단속 및 관리 강화
한파 예고된 만큼 안전 운전 위한 대책 추가 마련
휴게소 검사소설치·교통수단 소독 등 방역도 주력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정부가 설 명절 기간동안 귀성-귀경-여행길의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을 위한 대책을 시행합니다. 특히 일상 회복으로 일 평균 530만명의 국민이 고향으로 향할 것으로 예측하며 안전 강화 및 대중교통 운행 확대를 시행하고, 코로나19 방역 강화에도 만전을 기합니다.

 

정부의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에 따르면, 방역 강화, 교통관리 강화, 고속도로 운행차량 편의 제공, 대중교통 수송력 확대 등을 큰 틀로 잡았습니다.

 

우선 지난 추석 명절과 같이 고속도로 통행료가 4일간 면제됩니다. 21일 0시부터 24일 24시 사이 한국도로공사 관리 고속도로와 21개 민자고속도로를 이용하는 모든 차량은 통행료를 내지 않고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교통 관리도 강화됩니다. 나들목 및 휴게소 주변에서 음주운전, 안전띠 미착용 등을 강력하게 단속할 계획입니다. 죽전휴게소 등 19개소에는 감시카메라를 탑재한 드론 50대와 암행순찰차를 연계해 과속운전, 난폭운전 등 교통법규 위반행위를 철저히 잡아낼 예정입니다.

 

고속도로 교통사고가 발생할 것을 염두해 보험사와 사고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중증 외상환자 후송을 위한 헬기 이착륙장 488개소도 확보합니다. 2차 사고 예방을 위해 사고 차주에게 대피를 안내하는 안심콜 및 무료 견인서비스도 제공할 방침입니다.

 

 

특히, 이번 설에 대설과 한파가 예고된 만큼 안전 운전을 위한 대책도 추가 마련했습니다. 도로 살얼음 취약 구간의 경우 주의표지판을 설치하며, 결빙 취약 시간에는 순찰을 기존 4회에서 6회로 강화합니다.

 

대기온도와 노면온도도 수시로 측정해 제설 자재를 미리 살포하는 등 사고 예방을 위한 작업도 진행할 계획입니다. 고속철도의 경우 적설량이 7~14cm일 경우 230km/h 이하로 저속운행할 예정입니다.

 

일상 회복 시기지만 재유행의 조짐이 보이는 코로나19 대비를 위한 방역 대책도 지난 추석과 마찬가지로 진행됩니다. 고속도로 휴게소와 졸음쉼터 내 임시 화장실을 703칸으로 늘리고 소독과 환기를 지속적으로 시행합니다. 또, 고속도로 주요 휴게소 6개소에 PCR 검사를 받을 수 있는 임시선별검사소를 한시적으로 운영합니다.

 

검사소가 설치되는 휴게소는 경기 3개, 전남 2개, 경남 1개입니다. 경기는 ▲경부선 서울방향 안성휴게소 ▲중부선 하남방향 이천휴게소 ▲서해안선 서울방향 화성휴게소, 전남은 ▲호남선 순천방향 백양사휴게소 ▲서해안선 목포방향 함평천지휴게소, 경남은 ▲남해선 순천방향 진영휴게소에 설치됩니다.

 

철도역이나 공항, 버스 및 연안여객선 터미널 등 이용객이 몰리는 교통시설의 경우 수시로 소독 및 환기를 진행하고 비대면 예매 활성화 등을 통해 방역관리를 강화할 방침입니다. 모든 교통수단 또한 소독과 환기를 철저히 시행해 방역 강화에 주력할 계획입니다.

 

많은 국민들의 이동이 예상됨에 따라 고속버스, 철도 등 대중교통 운행횟수도 늘릴 예정입니다. 고속버스는 4364회에서 4976회로, 철도는 4015회에서 4145회로, 항공은 2610편서 2711편으로 연안여객선은 3681회에서 4011회로 운행, 수송규모를 늘려 국민들의 이동 편의를 도울 방침입니다. 

 

김수상 국토교통부 교통물류실장은 "겨울철 코로나 재유행이 지속되는 상황이므로 실내 마스크 착용 등 방역을 철저히 실천해 주시길 바란다"며 "명절 기간에는 교통량이 늘어 사고 위험도 증가하는 만큼 고향 가는 길 안전운전에 만전을 기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이번 설이 일상 회복으로 지난 설 대비 이동인원이 증가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예측에 따르면, 평균 이동인원은 전년 설 대비 98만명 증가한 530만명, 총 이동인원은 54만명 증가한 2648만명이 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이동인원 중 91.7%는 승용차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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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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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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