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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묘년 설날] 일평균 530만 이동 예상…고속도로 통행료 4일간 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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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20, 2023, 14:01:01

설 연휴 기간동안 고속도로 단속 및 관리 강화
한파 예고된 만큼 안전 운전 위한 대책 추가 마련
휴게소 검사소설치·교통수단 소독 등 방역도 주력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정부가 설 명절 기간동안 귀성-귀경-여행길의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을 위한 대책을 시행합니다. 특히 일상 회복으로 일 평균 530만명의 국민이 고향으로 향할 것으로 예측하며 안전 강화 및 대중교통 운행 확대를 시행하고, 코로나19 방역 강화에도 만전을 기합니다.

 

정부의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에 따르면, 방역 강화, 교통관리 강화, 고속도로 운행차량 편의 제공, 대중교통 수송력 확대 등을 큰 틀로 잡았습니다.

 

우선 지난 추석 명절과 같이 고속도로 통행료가 4일간 면제됩니다. 21일 0시부터 24일 24시 사이 한국도로공사 관리 고속도로와 21개 민자고속도로를 이용하는 모든 차량은 통행료를 내지 않고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교통 관리도 강화됩니다. 나들목 및 휴게소 주변에서 음주운전, 안전띠 미착용 등을 강력하게 단속할 계획입니다. 죽전휴게소 등 19개소에는 감시카메라를 탑재한 드론 50대와 암행순찰차를 연계해 과속운전, 난폭운전 등 교통법규 위반행위를 철저히 잡아낼 예정입니다.

 

고속도로 교통사고가 발생할 것을 염두해 보험사와 사고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중증 외상환자 후송을 위한 헬기 이착륙장 488개소도 확보합니다. 2차 사고 예방을 위해 사고 차주에게 대피를 안내하는 안심콜 및 무료 견인서비스도 제공할 방침입니다.

 

 

특히, 이번 설에 대설과 한파가 예고된 만큼 안전 운전을 위한 대책도 추가 마련했습니다. 도로 살얼음 취약 구간의 경우 주의표지판을 설치하며, 결빙 취약 시간에는 순찰을 기존 4회에서 6회로 강화합니다.

 

대기온도와 노면온도도 수시로 측정해 제설 자재를 미리 살포하는 등 사고 예방을 위한 작업도 진행할 계획입니다. 고속철도의 경우 적설량이 7~14cm일 경우 230km/h 이하로 저속운행할 예정입니다.

 

일상 회복 시기지만 재유행의 조짐이 보이는 코로나19 대비를 위한 방역 대책도 지난 추석과 마찬가지로 진행됩니다. 고속도로 휴게소와 졸음쉼터 내 임시 화장실을 703칸으로 늘리고 소독과 환기를 지속적으로 시행합니다. 또, 고속도로 주요 휴게소 6개소에 PCR 검사를 받을 수 있는 임시선별검사소를 한시적으로 운영합니다.

 

검사소가 설치되는 휴게소는 경기 3개, 전남 2개, 경남 1개입니다. 경기는 ▲경부선 서울방향 안성휴게소 ▲중부선 하남방향 이천휴게소 ▲서해안선 서울방향 화성휴게소, 전남은 ▲호남선 순천방향 백양사휴게소 ▲서해안선 목포방향 함평천지휴게소, 경남은 ▲남해선 순천방향 진영휴게소에 설치됩니다.

 

철도역이나 공항, 버스 및 연안여객선 터미널 등 이용객이 몰리는 교통시설의 경우 수시로 소독 및 환기를 진행하고 비대면 예매 활성화 등을 통해 방역관리를 강화할 방침입니다. 모든 교통수단 또한 소독과 환기를 철저히 시행해 방역 강화에 주력할 계획입니다.

 

많은 국민들의 이동이 예상됨에 따라 고속버스, 철도 등 대중교통 운행횟수도 늘릴 예정입니다. 고속버스는 4364회에서 4976회로, 철도는 4015회에서 4145회로, 항공은 2610편서 2711편으로 연안여객선은 3681회에서 4011회로 운행, 수송규모를 늘려 국민들의 이동 편의를 도울 방침입니다. 

 

김수상 국토교통부 교통물류실장은 "겨울철 코로나 재유행이 지속되는 상황이므로 실내 마스크 착용 등 방역을 철저히 실천해 주시길 바란다"며 "명절 기간에는 교통량이 늘어 사고 위험도 증가하는 만큼 고향 가는 길 안전운전에 만전을 기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이번 설이 일상 회복으로 지난 설 대비 이동인원이 증가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예측에 따르면, 평균 이동인원은 전년 설 대비 98만명 증가한 530만명, 총 이동인원은 54만명 증가한 2648만명이 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이동인원 중 91.7%는 승용차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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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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