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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입은행, 국내기업 중동지역 수주확대 전방위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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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19, 2023, 17:01:08

사우디 발전사업 2.7억달러 PF금융지원 약정
사우디 수출입은행과 금융협력 MOU 체결도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국수출입은행은 지난 18일(현지시간) 윤희성 은행장이 타렉 알 사단(Tareq Al Sadhan) 리야드(Riyad Bank) 은행장과 사우디 자푸라(Jafurah) 열병합발전사업 관련 프로젝트파이낸스(PF) 금융지원에 합의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수출입은행과 리야드은행 양측은 이날 사우디 리야드 페어몬트 호텔에서 만나 각각 2억7000만달러, 1억6500만달러의 금융지원 약정서에 서명했습니다.

 


사우디 자푸라 열병합발전사업은 사우디 정부가 원유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전략적으로 추진 중인 자푸라 가스전에 전력과 스팀을 공급하는 프로젝트입니다.


한국전력이 지분투자·운영에 참여하고, 두산에너빌리티가 건설공사를 맡아 프로젝트 전반에서 핵심역할을 수행합니다.


사우디 아람코가 발주한 사업에 수출입은행은 입찰단계부터 금융지원의향서를 발급하며 국내기업의 수주를 적극적으로 지원했습니다.


앞서 이날 오전 수출입은행은 사우디 수출입은행(Saudi EXIM)과 청정에너지 및 인프라 분야 해외 프로젝트 발굴·지원과 양국기업 수출확대 상호협력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지난해 12월 모하메드 빈 살만 왕세자 방한 당시 사우디는 한국기업과 석유화학, 청정에너지, 열병합 등 다양한 분야에서 20여개 MOU를 체결하는 등 전방위에 걸쳐 협력을 강화한 바 있습니다.

 


윤희성 수출입은행장은 "사우디는 인프라·친환경에너지 프로젝트 등 대규모 발주가 이어질 중요 수출전략국 중 하나"라며 "맞춤형 금융지원을 통해 수출경쟁력을 제고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밖에도 지난 15일 윤 행장은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자심 후세인 타베트(Jasim Husain Thabet) TAQA 사장과 금융협력 MOU를 체결했습니다.


TAQA는 아부다비 전력·수자원 부문 민영화 정책에 따라 2005년 설립된 상장법인으로 아부다비정부 소유의 국영에너지기업입니다.


이 MOU는 TAQA가 발주하고 한국기업이 수주하는 사업이나 TAQA와 한국기업이 손잡고 제3국 유망시장으로 공동진출하는 사업에 수출입은행이 금융을 제공한다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협약에 따라 수출입은행은 국내기업이 TAQA를 상대로 하는 수출거래 및 해외합작투자 등 다양한 형태의 거래에 맞춤형 금융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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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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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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