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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묘년 설날] 오랜만에 만나는 조카들…입맛·영양 사로잡을 간식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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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anuary 22, 2023, 02:01:51

설 맞아 아이들 취향·영양 고려한 먹거리 눈길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거리두기 완화 이후 첫 설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크게 늘어날 전망입니다. 특히 오랜만에 대면으로 만나는 조카나 손주를 위해 먹거리를 미리 준비하려는 손길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식품업계가 다양한 제품을 구성해 아이들 설날 선물세트로 선보입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저출산 고령화 시대 상대적으로 귀한 대접을 받으면서 자란 일명 ‘골드키즈’ 아이들을 겨냥한 설날 간식 제품들이 시중에 출시되고 있습니다.

 

일동후디스는 영유아를 위한 신제품 쌀과자 ‘사과 떡뻥’을 내놨습니다. 국산 유기농 원물을 퍼핑해 만든 간식으로, 기름에 튀기지 않고 쌀로 빚은 떡을 압축 및 팽창시키는 방식을 활용했습니다. 설탕, 착색료 등 첨가물을 넣지 않고 국산 유기농 백미와 사과즙을 넣었습니다.

 

롯데제과 파스퇴르의 ‘아이생각 베이비 제왕 생유산균’은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로 영유아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 8종을 설계했습니다. 특허 받은 비피도박테리움 롱검이 담겼고 물에 잘 녹는 분말 형태로 분유나 이유식에 섞어 아이들에게 먹일 수 있습니다.

 

 

기존 인기 제품을 모아 설 선물세트로 재구성하기도 합니다. 매일유업은 요미요미의 간식라인을 종합선물세트로 꾸려 선보였습니다. 토마토와 당근의 영양을 농축한 매일야채 2종, 단백질을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셀렉스 프로틴 선물세트 등 폭넓게 마련했습니다.

 

대상웰라이프의 ‘뉴케어 마이키즈’는 한국인 영양섭취기준 3~5세 1일 영양섭취 필요량에 맞춰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를 담았다는 설명입니다. 한 팩 당 단백질 5g, 칼슘 250mg, DHA 20mg 등 3대 성장 영양소와 21가지 비타민 미네랄을 함유했습니다. 패키지에는 뽀로로 캐릭터를 도입했습니다.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의 ‘키짱 유산균음료’는 연세유업의 배양기술로 만든 요구르트 맛이 특징입니다. 성장추출분말을 포함해 나이아신과 비타민B6·C·D·E 등 5가지 멀티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칼슘과 철분, 아연 등 미네랄 3종을 담았으며 멸균팩 포장재로 실온보관이 가능합니다.

 

 

청과 브랜드 돌 코리아는 식물성 음료 ‘후룻Mylk’를 선보였습니다. 135㎖ 한 팩에는 칼슘과 비타민D가 함유돼 있고 아연, 비타민C, 프리바이오틱스 등을 담았습니다. 식물성 두유가 들어 있어 평소 동물성 단백질을 소화시키지 못하는 아이들도 섭취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바나나·망고 맛 2종입니다.

 

아이베넷은 국산 감귤을 착즙한 과채주스 신제품 ‘오늘 생귤해’를 출시했습니다. 오늘 생귤해는 물을 넣지 않고 생과일을 압착하는 NFC 공법으로 맛과 영양소를 유지했습니다. 또 비타민C를 비롯해 무기염류, 식이섬유 등 기능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명절을 앞두고 조부모·이모·삼촌들이 조카나 손주들이 좋아할 만한 식음료 제품들을 사전에 준비하기 위해 기꺼이 지갑을 열고 있다"며 "특히 맛과 취향에 대한 고려 뿐만 아니라 영양적인 부분까지 채워줄 수 있는 제품의 수요가 커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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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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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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