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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디 올 뉴 코나’ 출시…상품성 올리고 미래지향 담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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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18, 2023, 13:01:44

첨단 시스템 대거 탑재..라인업 다양화
판매가격 2468만원부터..전기차 3월중 정보 공개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005380]는 SUV 코나의 2세대 신형 모델인 '디 올 뉴 코나'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현대차에 따르면, '디 올 뉴 코나'는 전기차를 연상시키는 미래지향적 디자인과 동급 최고수준 편의사양을 바탕으로 상품 경쟁력을 끌어올린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전기, 내연기관, 하이브리드, N라인 등의 라인업을 통해 고객들의 선택권도 높였습니다.

 

디자인의 경우 기존 코나의 디자인을 이어받으면서도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구현하기 위해 전기차 모델을 선 디자인한 후 내연기관 모델에 입히는 새로운 방식을 적용했습니다. 전면 상단부의 경우 ‘끊김없이 연결된 수평형 LED 램프’와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으로 설계했습니다.

 

측면의 바디 캐릭터라인은 스포일러까지 이어지는 벨트라인과 함께 차량의 날렵한 모습 극대화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후면부의 경우 전면의 수평형 램프와 디자인 일체감을 강조한 테일램프 적용으로 미래지향적인 통일감을 구현하는 데 중점을 뒀습니다.

 

실내공간은 고객의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 포용에 포인트를 두고 설계됐습니다. 변속 조작계를 이동시켜 정돈된 오픈형 콘솔을 통해 수납 실용성을 높였으며, 러기지룸은 723리터 용량으로 넓게 설계해 차박 또는 캠핑 등 아웃도어 활용성과 적재 편의성을 극대화 했습니다.

 

12.3인치 클러스터와 12.3인치 내비게이션이 통합된 파노라믹 디스플레이, 전자식 변속 레버(컬럼타입), 1열 릴렉션 컴포트 시트 등도 처음으로 적용하는 등 탑승객의 편의성에 신경썼습니다. 전장과 휠베이스는 기존 모델 대비 각각 145mm, 60mm 늘린 4350mm, 2660mm로 제작했습니다.

 

안전성도 높였습니다. 3세대 플랫폼을 적용해 정·측·후면 충돌 시 충돌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분산하고 고강성 차체 구현을 통해 동급 최고수준의 충돌안전성을 확보했습니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시스템 등 안전주행을 위한 첨단 시스템도 대거 탑재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차량을 최신 사양으로 유지할 수 있는 무선(OTA, Over-the-Air)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비롯해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Connected Car Navigation Cockpit) ▲빌트인 캠 2 ▲카페이와 연동해 실물 카드 없이도 결제가 가능한 e hi-pass(e 하이패스) 기능 등도 적용했습니다.

 

라인업은 ▲가솔린 1.6 터보 ▲가솔린 2.0 ▲가솔린 1.6 하이브리드 ▲전기차 등으로 구분됩니다.

 

가솔린 1.6 터보 모델은 스마트스트림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하고 최고출력 198마력, 최대토크 27.0kgf·m, 복합연비 13km/L의 성능을 갖췄습니다. 가솔린 2.0 모델은 스마트스트림 IVT 변속기와 함께 최고출력 149마력, 최대토크 18.3kgf·m, 복합연비 13.6km/L를 달성했습니다.

 

가솔린 1.6 하이브리드 모델은 6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조합해 최고출력 105마력(시스템 합산출력 141마력), 최대토크 14.7kgf·m(시스템 합산토크 27. 0kgf·m), 복합연비 19.8km/L를 구현했습니다.

 

판매가격의 경우 가솔린 1.6 터보 모델은 ▲모던 2537만원 ▲프리미엄 2759만원 ▲인스퍼레이션 3097만원이며, 가솔린 2.0 모델은 ▲모던 2468만원 ▲프리미엄 2690만원 ▲인스퍼레이션 3029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모던 3119만원 ▲프리미엄 3297만원 ▲인스퍼레이션 3611만원부터 시작됩니다.

 

코나 전기차 모델은 3월중 상세 상품정보를 공개하고, 2023 서울모빌리티쇼서 선보일 예정이며, 올해 2분기 중 출시할 계획입니다.

 

장재훈 현대자동차 대표이사 사장은 "차급을 뛰어넘는 혁신적인 상품성을 갖춘 디 올 뉴 코나를 통해 시장의 판도를 깨는 한 단계 높은 기준을 제시하고자 한다"며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새로운 도전을 즐기는 고객들의 삶에 최적의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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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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