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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에어 승무원, ‘기도폐쇄’ 어린이 승객 응급처치로 구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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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13, 2023, 10:01:00

부산~괌 LJ647편 항공기서 목에 사탕 걸린 어린이 살려
이주은 사무장·양민정 승무원, ‘하임리히법’ 응급처치 진행
진에어 “승객 안전 위한 교육훈련 철저히 이어 나갈 것”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진에어[272450] 객실승무원이 응급처치를 통해 목에 사탕이 걸려 기도폐쇄 상태에 처했던 어린이 승객을 '하임리히법' 응급처치를 통해 살렸습니다.

 

13일 진에어에 따르면, 지난 5일 부산에서 괌으로 향하던 LJ647편 항공기에서 양민정 승무원이 11세 아동 승객의 목에 사탕이 걸려 기도폐쇄 증상을 인지하고, 침착한 응급처치를 통해 어린이를 구해냈습니다.

 

당시 이 어린이는 사탕이 목에 걸린 상태였으며 양 승무원은 부모의 도움 요청을 받아 사탕으로 인한 기도폐쇄 증상이 발생했음을 인지했습니다. 이후 모든 승무원들에게 위급한 상황을 알리고 응급처치에 들어갔습니다.

 

등을 두드려도 소용이 없자 양 승무원은 어린이의 복부를 밀어내는 '하임리히법' 응급처치를 시도했습니다. 1차 시행 후 사탕이 배출되지 않아 함께 있던 이주은 객실사무장이 응급처치를 재차 실시했고 아이는 사탕을 뱉어내는데 성공했습니다. 이후 승무원들은 어린이를 자리에 앉히고 안정을 취하도록 조치했습니다.

 

이주은 사무장과 양민정 승무원은 "호흡이 어려운 상황이라 신속히 조치하지 않으면 아이가 위험해 몸이 먼저 움직였고 반드시 살려야 한다는 생각밖에는 들지 않았다"며 "정기안전훈련에서 하임리히법을 배운 것이 큰 도움이 되었고 평소 안전 훈련의 중요성을 다시 깨달을 수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진에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 승객의 안전을 위한 필요한 교육훈련을 철저히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진에어는 매년 객실승무원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등의 정기안전훈련을 운영 중입니다. 지난해 교육 과정에 하임리히법을 추가해 위급 상황 시 승무원이 즉시 대처할 수 있도록 훈련 프로그램을 강화한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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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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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삼성·LG전자, ‘으뜸효율 가전 환급사업’ 맞춰 구매 혜택 확대

2025.07.07 09:42: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와 LG전자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행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에 발맞춰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은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구매하면 인당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 금액의 10%를 환급하는 것이 주 내용으로, 전력 소모가 적은 가전제품의 보급 확대를 위한 정부 지원 정책입니다. 환급 대상 제품은 TV, 에어컨, 제습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등입니다. 7월 4일 이후 대상 모델을 구매한 고객은 ▲에너지효율등급 라벨 ▲제조번호(시리얼번호) 명판 ▲거래내역서 ▲구매영수증 등을 준비해 한국 에너지공단 홈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환급받습니다. 삼성전자는 전국 삼성스토어 매장과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해당 제품 구매부터 에너지효율 라벨, 제품 명판 촬영 방법, 구매인증서류 발급 후 실제 환급 신청까지 자세한 안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11개 품목 450여 개의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으뜸가전사업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으뜸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정부의 10% 환급금 외에 삼성전자만의 다양한 추가 혜택을 제공합니다. 삼성스토어와 삼성닷컴에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시 최대 10% 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 해당 제품 중 특별행사모델은 출고가의 최대 10%를 멤버십 포인트로 적립해 줍니다. 또 2개 이상의 AI 가전을 구매 시 품목당 최대 5만원 삼성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제공하는 ‘AI 패키지’에도 으뜸효율 가전 혜택을 추가했습니다. LG전자도 고객이 환급 대상 제품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당 제품에 ‘으뜸효율 환급’ 표시를 부착, 전국 LG전자 베스트샵과 온라인 브랜드샵 등에서 판매합니다. LG전자는 환급사업에 발맞춰 ‘으뜸효율 가전 페스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LG전자 멤버십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000명을 추첨해 스타일러·에어로퍼니처·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합니다. 온라인 브랜드샵에서는 최대 50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LG전자는 ‘E-순환거버넌스’와 협력해 전국 베스트샵에서 TV·냉장고·세탁기·스타일러·식기세척기 등 약 170개 ‘E-순환우수제품’ 인증 모델을 구독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제품당 최대 5만 포인트(네이버페이 또는 카카오페이) 환급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도 이달 31일까지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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