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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안츠生, 온라인 전용 ‘(무)올라잇어린이보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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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31, 2016, 16:05:12

골절·입원·수술부터 암·장기이식 수술 등 보장..내달 1일 판매 시작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알리안츠생명이 온라인 전용 어린이보험을 출시했다.


알리안츠생명 인터넷 보험 브랜드 ‘올라잇(www.allrightlife.co.kr)'에서 내달 1일부터 ‘(무)올라잇어린이보험’을 판매한다.


‘(무)올라잇어린이보험’은 골절, 입원, 수술, 상해, 교통사고와 같은 재해 등을 보장한다. 또 암을 포함해 중대한 질병, 영구치 상실, 장기이식 수술 등도 주계약에서 담보한다. 유괴, 납치, 폭행, 상해 등 어린이 관련 범죄에 대한 피해 보장도 받을 수 있다.


일부 중대한 질병에 대해서는 보험료 납입을 면제한다. 예컨대, 자녀가 암, 말기신부전증, 중대한 화상 등으로 진단이 확정되거나 질병 혹은 사고로 인해 장해지급률 50% 이상 장해상태가 될 경우 보험료 납입 면제에 해당된다.

 

또한 임신 중에 가입하면 의무부가특약인 ‘(무)주산기입원보장특약’을 통해 임산부와 태아 모두의 건강을 보장한다. 출생 이후에는 계약일을 자녀의 출생일로 변경하고 이전에 납입한 보험료를 출생 이후 보험료로 처리해준다.

 

이 상품은 태아부터 14세까지 가입 가능하며 27세까지 보장한다. 주계약 가입금액은 3000만원이다. 5세 남녀 어린이를 피보험자로 전기납(27세 만기, 월납, 순수보장형)으로 가입할 경우 보험료는 각각 8700원, 6900원 수준이다. 

 

또 상품 가입 고객들을 대상으로 유료 스마트폰 건강관리 애플리케이션인 ‘올라잇 코치’의 1년 무료 이용권과 ‘올라잇 페이백’ 서비스를 제공한다. 올라잇 코치에서 제공하는 만보기, 식단 관리 등을 통해 건강 마일리지 월 15만포인트 이상을 적립하면 그 다음달에 2000원을 지급한다.


한 걸음 1포인트, 초록색 음식을 섭취 등을 기록하면 하루 최대 2000포인트가 적립된다. 예컨대, 한달 동안 매일 5000걸음 이상 걷고 초록색 음식을 하루에 한 번 먹을 경우 15만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한편, 알리안츠생명은 지난해  7월 인터넷 보험 브랜드인 ‘올라잇(AllRight)’을 론칭했다. 인터넷 시장에 최적화된 보험 상품들과 온라인보험 최초로 올라잇코치, 올라잇 페이백 서비스, AGA 서비스(해외응급지원서비스) 등 고객의 건강과 라이프스타일을 개선하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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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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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피치 신용등급 ‘A’에서 ‘A+’로 올라

한화생명, 피치 신용등급 ‘A’에서 ‘A+’로 올라

2025.05.10 19:33:01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 부회장)이 글로벌 신용평가사 피치(Fitch Ratings)로부터 신용등급 'A+'를 받았습니다. 새 회계기준 IFRS17 도입 이후 지속적인 수익성(ROE) 개선, 안정적인 재무건전성, 높은 수준의 리스크관리 역량을 높이 평가해 종전 'A'에서 등급을 상향한 것입니다. 한화생명은 "향후에도 중장기적으로 재무건전성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해 등급을 'A/긍정적(Positive)'에서 'A+/안정적(Stable)'으로 상향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피치는 한화생명의 수익성 높은 보장성 중심 포트폴리오 구축이 수익성·자본건전성 강화로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또 판매자회사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채널경쟁력(보험설계사 3만1000여명), 우수한 브랜드 이미지를 바탕으로 한 판매조직의 안정성이 높다고 평가합니다. 해외사업 확대추진 전략도 좋은 평가를 얻었습니다. 투자리스크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면서 향후 금리인하 가능성에 대비한 장기채 중심의 자산 리밸런싱, 자산과 부채의 듀레이션 갭 축소 등 적극적인 자산·부채관리(ALM)도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한화생명은 지난해 보험영업 근간인 조직규모를 확대하고 고객서비스·영업·상품 등 모든 영역에서 AI 기술과 같은 디지털 혁신으로 경쟁력을 강화한 결과 연결기준 8660억원의 당기순이익을 냈습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피치의 등급상향은 안정적인 재무기반과 수익성, 중장기적 자산·부채 관리전략이 시장에서 신뢰를 얻고 있음을 입증한 것"이라며 "보험계약자와 국내외 투자자의 대외신뢰도 제고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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