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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에 ‘17미터 푸빌라’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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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12, 2022, 15:12:07

NFT 팝업 등 푸빌라 활용 행사 다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은 연말을 맞아 자사 대표 캐릭터 ‘푸빌라’를 활용해 팝업 행사부터 초대형 벌룬까지 즐길 거리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습니다.

 

푸빌라는 신세계가 직접 만든 하얀 곰을 닮은 솜뭉치 캐릭터로 NFT(대체불가토큰)로도 출시해 국내 NFT 프로젝트 중 최다 홀더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먼저 오는 22일부터 31일까지 타임스퀘어점 1층에서 푸빌라세계관 NFT 팝업 행사를 진행합니다.

 

푸빌라뿐 아니라 여우, 너구리 등을 닮은 푸빌라와 친구들까지 여러 조형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푸빌라와 친구들의 NFT 이미지를 감상하고 라운지 이용권, 발렛 주차 이용권 등 오프라인에서 누릴 수 있는 푸빌라 NFT 등급별 혜택도 소개합니다.

 

푸빌라 소사이어티 디스코드 채널에서는 오는 15일까지 신세계백화점 10만원 이상 구매 영수증 인증샷을 올리면 선착순 160명에게 영등포 CGV에서 관람 가능한 아바타2 3D 영화티켓(1인 2매)과 콤보세트를 증정합니다.

 

타임스퀘어점 정문 광장에는 오는 31일까지 17m 크기의 초대형 푸빌라 조형물이 설치됩니다. 3층 패션관과 리빙관 연결통로에는 푸라노 시티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푸라노 시티는 푸빌라 소사이어티 세계관에 등장하는 패션의 도시로 이번 행사에서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꾸몄습니다.

 

또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합산 구매 금액 2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이 모바일 앱 내 이벤트 응모하기를 누르면 추첨을 통해 순금 5돈의 푸빌라 피규어와 푸빌라 굿즈 세트를 제공합니다. 당일 10만원 이상 구매 시 전점 사은행사장에서 영수증을 제시하면 선착순으로 푸빌라 피규어를 증정합니다.

 

SNS 참여형 이벤트도 함께 선보입니다. 오는 31일까지 인스타그램 푸빌라 소사이어티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고, 개인 인스타그램에 푸빌라와 찍은 인증샷과 필수 해시태그를 걸면 추첨을 통해 푸빌라 피규어를 증정합니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연말을 맞이해 신세계 대표 캐릭터 푸빌라를 앞세워 타임스퀘어점에서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이 융합된 차별화 마케팅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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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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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스페인 최대 C2C 플랫폼 ‘왈라팝’ 인수…3억7700만유로 투입

네이버, 스페인 최대 C2C 플랫폼 ‘왈라팝’ 인수…3억7700만유로 투입

2025.08.05 17:1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는 유럽 내 사업 전개 거점이 될 수 있는 전략적 플랫폼 및 이용자 기반 확보를 위해 스페인 최대 C2C 업체인 왈라팝을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3억7700만유로(한화 약 6045억원)를 투입해 왈라팝 지분 약 70.5%을 추가 확보합니다. 왈라팝은 1900만명이 넘는 MAU를 보유한 스페인 최대의 C2C(소비자 간 거래) 업체로 일상 생활용품에서 전자기기, 자동차까지 전 영역을 아우르는 개인 간 거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친환경, 순환 경제에 높은 관심을 기반으로 C2C 서비스의 사용성도 꾸준히 성장 중입니다. 그중에서도 왈라팝은 창업 이후,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하며 스페인의 대표적인 C2C 서비스로 자리 잡았고 이후 이탈리아, 포르투갈 등 남유럽 시장으로 사업 무대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초기부터 왈라팝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해 2021년(1억1500만유로)과 2023년(7500만유로)에 걸쳐 약 29.5%의 지분을 확보하며 기술 적용 등 협업을 모색해 왔습니다. 하지만 양사는 보다 본격적인 협업과 시너지 창출을 위해서 더욱 강력한 연계가 필요하다고 판단, 네이버가 왈라팝의 경영권을 확보하는 방향으로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네이버는 2016년부터 프랑스 전 디지털경제부 장관인 플뢰르 펠르랭 대표가 설립한 투자사인 코렐리아캐피탈에 펀드 출연 등을 통한 간접 투자 방식으로 유럽 사업을 전개해 왔으나 이번 인수를 계기로 왈라팝에 네이버의 검색, 광고, 결제, AI 등 기술과 사업 노하우를 적용하며 유럽 시장에서 보다 본격적으로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특히, C2C는 일상과 밀접한 상품군과 경험들이 공유되는 롱테일 커머스 생태계로 데이터의 다양성이 경쟁력이 되는 AI 생태계에서도 그 중요도가 높습니다. 네이버는 C2C 영역에서의 데이터와 사용자를 AI 기술과 접목하며 새로운 사용 경험을 만들어간다는 방침입니다. 한편, 이번 인수를 통해 네이버는 포시마크, 크림, 소다 등 북미, 한국, 일본 등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C2C 사업을 유럽까지 더욱 확대하며 C2C 영역에서의 글로벌 성장세를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는 지난 10여년 동안 유럽 시장에 투자를 진행하며, 본격적인 파트너십을 가져갈 대상을 지속 물색해 왔다"라며 "왈라팝은 글로벌 빅테크가 전 세계 시장을 위협하는 상황에서 스페인의 C2C 시장의 대표자로 자리 잡은 강자이며 네이버는 왈라팝에 기술과 사업 노하우 등을 접목해 새로운 사용성을 부가하며 왈라팝의 성장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상품 구색과 스토리가 풍부한 C2C 기업인 왈라팝 인수를 통해 스페인, 유럽 사용자들의 사용성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갈 수 있을 뿐 아니라 데이터의 다양성이 경쟁력이 되는 AI 생태계에서 네이버의 경쟁력 또한 한층 더 높이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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