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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운데 홈캠핑 할까”…식품업계, ‘집콕’ 캠핑족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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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December 11, 2022, 01:12:26

캠핑 감성·간단 조리 ‘홈캠핑 먹거리’ 출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품·외식업계가 겨울을 맞아 ‘홈캠핑용 먹거리’를 연이어 선보이고 있습니다. 포근한 실내에서 캠핑의 감성은 만끽하되, 추운 날씨와 번거로운 준비를 모두 피할 수 있는 ‘홈캠핑’이 캠핑족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는 점에 착안했습니다. 

 

11일 써브웨이에 따르면 윈터 스페셜 메뉴 ‘바비큐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브랜드 대표 바비큐 샌드위치인 ‘풀드포크 바비큐’와 ‘K-바비큐’에 신메뉴 ‘스파이시 바비큐’를 더한 총 3종 구성입니다. 이 중 겨울 시즌 한정 신메뉴인 스파이시 바비큐는 홈캠핑에 ‘한국식 바비큐’의 매운맛을 더한 먹거리입니다.

 

스테디셀러 메뉴 풀드포크 바비큐는 바비큐 본연의 맛이 특징으로, 스모크 바비큐 소스를 더하면 스모크 향을 강하게 첨가할 수 있습니다. 로컬 메뉴 K-바비큐의 경우 간장과 마늘 베이스 소스로 보다 한국적인 맛을 강조했습니다.

 

오뚜기의 '삼겹살 와사비 고추장소스'는 고추장과 와사비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청양고추·마늘·된장 등을 더해 다양한 육류뿐 아니라 각종 야채 디핑소스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이 제품은 오뚜기가 ‘삼겹살 양파절임소스’와 ‘삼겹살 제주식 멜젓소스’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인 삼겹살 소스입니다.
 

대상 종가는 아웃도어 김치 2종을 출시했습니다. '종가 구워먹는 김치'는 무와 양파로 만든 소스를 사용한 김치입니다. 구웠을 때 덜 타도록 입자가 고운 고춧가루와 특화된 양념 배합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쌈 싸먹는 김치'는 백김치를 숙성시킨 김치로, 쌈에 알맞은 사이즈로 썰어 담았습니다.

 

 

쿠캣은 로제 소스와 치즈 조합의 '쿠캣포차 로제 치즈 닭바베큐'를 내놓았습니다. 순 닭다리살을 12시간 저온 숙성해 잡내를 제거했습니다. 또 찜기에서 1차 증숙 과정을 거친 계육을 오븐에 한 번 더 구워 육즙을 보존했습니다. 

 

기존 로제소스에 매콤한 맛을 더한 소스를 사용했습니다. 전자레인지에 3분 30초 조리하면 모짜렐라 치즈가 녹아내려 닭고기 바비큐를 부드럽게 먹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당면이나 빵을 곁들여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한솥은 신메뉴 '알찬 통다리 치킨팩'을 한정 수량으로 팝니다. 통닭다리 4조각에 튀김 옷을 입혀 기름에 튀겨냈습니다. 카레가루와 고운 고춧가루 등의 시즈닝으로 양념된 케이준 후라이도 제공합니다. 양념 치킨 소스와 케이준 소스가 함께 들어 있어 기호에 따라 선택해 먹을 수 있습니다.

 

파파존스는 '스노우볼 피자'를 한정 판매합니다. 토마토 소스를 바른 도우 위에 미트볼을 올리고 크림앤치즈 소스를 뿌린 메뉴입니다. 전체적으로 뿌려진 하얀 치즈를 통해 눈이 쌓인 겨울 풍경을 연상시키도록 했습니다. 크러스트에도 슈가 파우더를 뿌렸습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따뜻함과 풍성함이 조화를 이루는 바비큐 샌드위치에서부터 구웠을 때 더 맛있는 김치와 가성비 넘치는 치킨팩에 이르기까지 홈캠핑용 먹거리 종류가 다양하다"며 "실내에서도 야외 캠핑 못지 않은 맛과 감성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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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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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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