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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N,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8년 연속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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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30, 2022, 15:11:43

KT그룹 사내방송 KBN, 방송 부문과 웹사이트 부문 최우수상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KT그룹 사내방송 KBN(KT Group Broadcasting Network)은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방송 부문과 웹사이트 부문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해 8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30일 밝혔습니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사단법인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New York Festivals 등 국내외 정부 기관, 단체 등에서 후원하는 국내 유일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권위 있는 시상식으로 올해 32회를 맞았습니다.

대내외 커뮤니케이션의 질적 향상을 위해 매년 국가 기관과 공기업, 사기업, 각종 단체에서 발행하는 사·외보, 방송, 웹사이트, SNS 등 커뮤니케이션 제작물을 120 여 명의 전문가들이 심사 후 각 부문의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습니다. 

방송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KBN 드라마 미니 케이티 시즌 2 - 3화, AI 방역로봇 편>은 KT가 새롭게 선보인 AI 방역로봇 서비스와 제품을 사내 부서간 소통과 협업을 통해서 고객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는 스토리를 드라마 형식으로 접근하여 내부 구성원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소통한 것이 매우 참신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웹사이트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KT KBN 웹사이트는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와 원격근무 등 비대면 업무 상황에서도 업무용 PC와 모바일로 접속만 하면 주요 경영 정보와 KT그룹 종합 뉴스, 그리고 직원들이 직접 취재한 현장 소식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호평을 받았습니다. 

KT 홍보실 양순석 KBN센터장은 "앞으로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며 함께 만들어 가는 콘텐츠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며 "KT그룹 일체감 조성을 위한 양방향 소통을 지속 강화하는 등 디지코(DIGICO) KT그룹 내부 임직원 맞춤형 소통 플랫폼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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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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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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