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쌍용자동차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판매 확대를 위해 중부 유럽 판매 네트워크 관계자들을 평택 공장에 초청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쌍용차에 따르면, 행사는 지난 21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됐으며, 독일·벨기에 대리점 및 산하 영업점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평택공장 생산라인과 디자인 센터를 둘러보며 회사의 현황과 미래 전략모델, 디자인 철학 등 쌍용자동차의 향후 발전 전략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해외사업본부 및 상품본부 관계자와의 미팅에서는 시장 별 현지 마케팅 및 상품 전략, 수출 계획 등 중장기 비전 등을 공유하며 글로벌 판매 확대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이연재 쌍용차 해외사업본부장은 "기업회생절차 종결 후 처음으로 주요 수출국 대리점을 평택공장으로 초청해 회사의 향후 발전 전략 등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며 "글로벌 시장 별 현지마케팅 및 브랜드 인지도 전략 강화는 물론 해외네트워크와의 긴밀한 협력과 파트너십을 통해 해외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쌍용차는 지난 19일부터 이틀 간 토레스 차명의 기원이 된 남미 토레스 델 파이네 국립공원에서 중남미와 중동, 아프리카 기자단과 지역 대리점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프레스 콘퍼런스 및 시승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판매 확대에 돌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