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현대백화점그룹, 광주에 ‘미래형 문화복합몰’ 조성한다

URL복사

Monday, November 21, 2022, 16:11:52

'더현대 광주' 건립 사업제안서 광주시에 제출
친환경·로컬 등 5가지 테마..럭셔리·MZ관 구성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현대백화점그룹이 광주광역시에 관광‧문화‧예술‧여가와 쇼핑을 융합한 문화복합몰 ‘더현대 광주’를 선보입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광주시 북구 일대 옛 전남방직‧일신방직 공장 부지(약 31만㎡)에 문화복합몰 더현대 광주 건립 계획을 담은 사업제안서를 광주광역시에 제출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대지면적 약 3만3060㎡(1만평), 연면적 30만㎡(9만평) 규모입니다.
 
더현대 광주는 초대형 복합쇼핑타운 ‘챔피언스시티’ 내 앵커 테넌트(핵심 시설) 역할을 맡게 됩니다. 더현대 광주 연면적은 더현대 서울(19만5000㎡)의 약 1.5배입니다. 챔피언스시티는 더현대 광주를 중심으로 랜드마크 타워, 역사문화공원, 쇼핑몰 등이 동시에 들어서는 복합쇼핑타운으로 조성됩니다. 

 

더현대 광주는 ▲친환경 ▲최첨단 기술 ▲예술 ▲엔터테인먼트 ▲로컬 등 5가지 문화 테마가 융합된 문화복합몰로 만들어집니다. 현대백화점그룹에 따르면 전체 면적 중 절반 이상을 문화 향유 공간으로 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먼저 실내정원 ‘어반 에코 파크’가 조성됩니다. 이탈리아 쇼핑몰 ‘그린피’를 벤치마킹해 국내 리테일 최대 규모의 초대형 녹지 공간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유기농 레스토랑과 테라피 휴게공간, 친환경 카페 등도 주변에 위치할 예정입니다.
 
미디어 기술과 문화를 결합한 ‘디지털 디스트릭트’도 선보입니다. 특수 거울과 인터랙티브 스크린 등을 뷰티‧패션 매장에 접목한 프랑스 봉마르쉐 백화점의 ‘긱 메 시크’를 모티브로 했습니다. 대형 미디어월을 활용해 아트 전시관, 디지털 아쿠아리움 등 체험형 공간을 구현합니다.
 
문화와 예술 콘텐츠 공간인 ‘컬처 타운’와 MZ세대·가족 단위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들을 집합한 ‘패밀리 스퀘어’도 만들 예정입니다. 여기에는 아이돌 등 팝 엔터테이너 팝업스토어를 비롯해 실내 어트랙션 공간 등이 조성됩니다. 이와 함께 푸드 스트리트 등 ‘로컬 빌리지’도 지역 내 처음으로 마련됩니다.

 

더현대 광주에는 영업면적 3만3000㎡(약 1만평) 이상의 '럭셔리 명품 전문관'과 MZ 전문관 'MZ 그라운드'가 들어서는 게 특징입니다. K팝·글로벌 캐릭터 등 다양한 콘텐츠를 비롯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 이슈가 된 브랜드를 국내에서 가장 먼저 유치한다는 계획입니다. 

 

미식 공간인 ‘테이스티 광주’도 만날 수 있습니다. 전국 유명 맛집과 광주를 대표하는 먹거리,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 등 푸드 트렌드가 총망라된 공간입니다. 지역 식음료(F&B) 브랜드 인큐베이팅 팝업, 지역 식재료를 활용한 특화 상품 개발 등 로컬 브랜드 발굴에 나섭니다.


아울러 상생공간 마련·현지법인 운영·지자체와의 상생사업 지속 추진 등 ‘3대 상생 추진전략’도 제시했습니다. 지역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차원에서 야외 공간에는 ‘상생마당’ 광장을, 실내에는 ‘상생마켓’을 만듭니다.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상인들의 상품 제작 공간 ‘브랜딩 랩’도 있습니다.

 

그룹은 현지법인 더현대 광주(가칭)를 설립하고 광주시와 다양한 방면에서 협업을 지속합니다. 더현대 광주에서 상품 구입 시 적립되는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를 현지 지역화폐(광주상생카드)로 전환해 전통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생 마케팅도 진행합니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더현대 광주는 현대백화점그룹의 유통 역량과 노하우, 관광·문화·예술 등 콘텐츠가 결집된 미래형 리테일 플랫폼의 표본이 될 것"이라며 "압도적인 규모와 설계 및 공간 디자인, MD 운영을 통해 최고의 복합 문화 공간으로 키우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