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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글로벌, 3분기 영업익 700억…전년 동기비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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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11, 2022, 16:11:02

매출액 1조1984억·당기순이익 475억원
건설부문 준공이익 개선으로 영업익 증가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코오롱글로벌[003070]의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보다 1.4% 증가한 700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11일 코오롱글로벌이 발표한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실적에 따르면, 매출액은 1조1984억원, 영업이익 700억원, 당기순이익 47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3분기 대비 매출은 2.3%, 영업이익은 1.4%, 당기순이익은 1.7% 증가한 수치입니다.

 

올해 3분기까지 누계 실적을 살펴보면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1.4% 증가한 3조5667억원, 영업이익은 1.5% 늘은 1932억원, 당기순이익은 7.0% 증가한 135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사업 부문별로 구분할 경우 건설부문은 3분기 5205억원의 매출액과 594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전년 3분기 대비 매출은 3.4%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10.0% 증가했습니다. 준공현장 이익개선으로 영업이익이 지난해보다 증가했다고 코오롱글로벌 측은 설명했습니다.

 

특히 올해 3분기까지 신규 수주의 경우 주택·건축 2조227억원, 인프라 7192억원 등 총 2조7419억원을 기록하며 연간 목표치의 76.8%를 달성했습니다. 수주잔고는 10조8000여억원으로 지난해 건설부문 매출액 대비 4배 이상의 잔고를 보유 중입니다.

 

유통부문은 3분기 매출액 4964억원, 영업이익 10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BMW 차량판매 호조에 매출액은 전년 대비 27.0%가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23.1%가 감소했습니다. 상사부문의 경우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0.3% 감소한 745억원, 영업이익은 92.9% 줄은 1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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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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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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