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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한남2 수주전 승리…‘한남써밋’ 짓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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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November 05, 2022, 19:11:11

시공사 선정투표서 롯데건설 꺾고 시공사 선정
총 1537가구 규모..단지명 ‘한남써밋’ 확정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대우건설[047040]이 올해 서울 재개발 정비사업 최대어로 꼽힌 '한남2구역' 시공권 수주에 성공했습니다.

 

5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이날 서울 감리교신대에서 진행된 한남2재정비촉진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조합 임시총회서 대우건설이 롯데건설을 꺾고 한남2구역 최종 시공사로 선정됐습니다.

 

이날 임시총회에는 조합원 908명 중 760명이 참여했습니다. 이후 시공사 선정을 위한 투표 진행 결과 대우건설이 410표, 롯데건설이 342표를 획득하며 대우건설이 수주전 최종 승자로 선정됐습니다.

 

대우건설이 시공사로 선정됨에 따라 단지명도 '한남써밋'으로 사실상 확정됐습니다. 대우건설은 자사 프리미엄 브랜드인 '써밋' 도입과 함께 기본 이주비 LTV 40%, 110%의 추가이주비 및 가구당 10억원의 최저 이주비를 통해 조합원의 부담을 덜어주겠다고 약속한 바 있습니다.

 

원안설계 한계 극복을 위한 카드로 '118 프로젝트'도 제시했습니다. 해당 설계안은 90m의 고도제한을 118m까지 늘려 기존 계획된 14층보다 7개층이 상향된 21층의 아파트를 짓는다는 것이 주 골자입니다. 대우건설은 올해 말 발표 예정인 '2040 서울도시기본계획'을 바탕으로 추진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한남2구역 재개발사업은 서울시 용산구 보광동 일대에 지하 6층~지상 14층, 30개동 규모의 아파트 1537가구와 부대복리시설 등을 조성하는 정비사업으로, 총 사업비는 9486억입니다. 조합원 분인 908가구와 임대주택 238가구를 제외한 391가구는 일반분양 물량으로 나올 예정입니다. 완공 시기는 오는 2027년 하반기로 예정돼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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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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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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