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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디앤디, 대형 지식산업센터 ‘생각공장 당산’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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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01, 2022, 10:11:11

지난 달 28일부터 입주 시작
지상 15층, 3개동으로 조성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SK디앤디[210980]는 서울 영등포 지역에 초대형 지식산업센터 '생각공장 당산'을 오픈하고 지난 10월 28일부터 입주에 들어갔다고 1일 밝혔습니다.

 

SK디앤디에 따르면, '생각공장'은 '생각으로 세상을 바꾸는 공장'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삼은 오피스 브랜드로 지난 2020년 첫 오픈한 '생각공장 성수' 이후 두번째 지식산업센터입니다.

 

'생각공장 당산'은 지하 4층~지상 15층, 3개동으로 구성된 연면적 약 10만㎡(약 3만평) 규모의 초대형 지식산업센터로 조성됐습니다. 공간 설계에는 정림건축종합건축사무소와 인테리어 설계사인 스튜디오베이스, 이헌정 작가가 나섰습니다.

 

설계는 단순한 업무시설로서의 공간으로만 사용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디자인을 통해 일과 삶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진행됐습니다.

 

우선, 3개의 별도의 건물을 통합할 수 있는 복합 로비 공간을 구현했으며, 메인 로비는 외부의 '썬큰' 계단 및 광장과 연결돼 지역 커뮤니티와의 접근성을 강화했습니다. 실버유리와 루버 입면 특화를 통해 전체적으로 디자인 요소를 더했고, 일부 호실의 경우 2개 층을 활용해 프리미엄 듀플렉스 유닛으로 구성했습니다.

 

입주사들이 공용으로 사용하는 공간에는 GX룸, 샤워실, 접견실, 테라스형 정원 등 다양한 어메니티 공간을 꾸몄습니다. 특히, 성수에서부터 적용된 생각공장의 시그니처 공용 라운지인 '생각담장'도 설계해 자기계발 프로그램 등 다양한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이 가능토록 했습니다. 

 

황선표 SK디앤디 부동산뉴프론티어본부 본부장은 "생각공장은 공급자 중심의 기존 지식산업센터에서 벗어나 '실제 이용자'를 중심에 둔 프라임급 오피스형으로 설계, 지식산업센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나가고 있다"며 "단순한 일하는 공간이 아닌 소통하고 혁신하는 커뮤니티 공간으로서 지속적으로 가치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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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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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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