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비씨엔씨, 합성쿼츠 신제품 양산으로 실적 모멘텀 부각-NH

URL복사

Thursday, October 20, 2022, 08:10:36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NH투자증권은 20일 비씨엔씨에 대해 합성쿼츠 신제품 QD9+ 양산 통한 모멘텀이 부각된다고 평가했다.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NH투자증권은 비씨엔씨의 QD9+가 현재 생산 수율 70% 이상으로 향후 80%대를 목표로 테스트 단계에서 양산 단계로 전환 중이라고 전했다. 고객사 샘플 제출 및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고 연내 승인 및 내년 1분기부턴 매출이 본격화될 것으로 분석했다.

 

심의섭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내년부터는 천연쿼츠 및 기존 QD9 제품을 대체하며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하반기부터는 QD9+ 매출이 기존 제품을 넘어설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NH투자증권은 비씨엔씨의 3분기 별도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4.6%, 37.8% 증가한 209억원, 33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전방 산업 부진 영향과 환율 상승에 따른 수입 소재 부담에도 양호한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심 연구원은 “비우호적으로 작용하고 있는 대외 환경 영향으로 실적 추정치를 소폭 하향한다”며 “다만, QD9+ 양산이 다가오고 있는 지금이 오히려 비씨엔씨에 대한 관심과 기대를 갖기 좋은 시점”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배너




배너